tmart.kr 둔감화 : 불안을 이완으로 대체 > tmart8 | tmart.kr report

둔감화 : 불안을 이완으로 대체 > tmart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mart8

둔감화 : 불안을 이완으로 대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4 16:50

본문




Download : 둔감화 불안을 이완으로 대체.hwp







둔감형모형 , 둔감화 : 불안을 이완으로 대체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둔감화 불안을 이완으로 대체.hwp( 29 )



둔감화%20불안을%20이완으로%20대체_hwp_01.gif 둔감화%20불안을%20이완으로%20대체_hwp_02.gif 둔감화%20불안을%20이완으로%20대체_hwp_03.gif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모형 introduction
위계와 연상
수업 단계
적 용
수업의 직접적 간접적 效果



모형 introduction
1) 둔감화의 목적은 심층 근육 이완을 긴장감을 일으키게 하는 상상적인 장면에 짝지음으로써 부適應(적응)적 불안을 감소시키는 것
2) 기법의 적절성은 특정 공포 산출 상황에 달려 있따
3) 공포스러운 상황이 발생하면, 대안적인 주장 행위의 상상이나 긍정적인 자아 진술을 상상에 추가하는 것이 적절하다.
4) 이완과 상상의 둔감화 실천을 극복전략(戰略) 과 결합하여 둔감화 효울성 증진
예 : 인지적 투입 전략(戰略) , 인지 생태 전략(戰略) , 주장성 전략(戰略) 등

위계와 연상 - 모형의 key point(핵심)
1) 위계 : 대담자가 이완의 상태에서 상상할 상황, 또는 장면의 등급의 계열
- 위계를 개발하는 책임은 학생들에게 있으며 교사는 이를 도와줄 수 있따
- 위계는 각 개인의 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따
2) 연상 : 장면을 분명하게 시각화하는 능력
- 불안 산출 장면과 즐거운 장면을 시각화하는데 사용
- 둔감화를 처음 하기 전에 이 능력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

수업 단계
<단계 1> 심사 단계 <단계 2> 위계 개발
- 문제가 적절한지 결정 - 목록 확인
- 학생의 시각화 능력 확인 …(투비컨티뉴드 )
설명


둔감화 : 불안을 이완으로 대체
둔감형모형





다.
전체 12,59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mart.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