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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과] 할인점의마케팅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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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0 1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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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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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할인점의 Marketing 戰略■

목차

1. 할인점의 concept(개념) 및 특징 (P - 1)

2. 국내 할인점의 실태 (P - 2)

3. 국내 할인점의 결점 및 해결방안(方案)(P 3~8)

4. 할인점 및 소매업 展望 (P 8~9)

5. 국내외 할인점의 성공事例(사례) (P 9~14)

6. 후기 (P - 15)

7. 서지사항 (P - 15)

1. 할인점의 concept(개념) 및 특징

(1) 할인점의 기원
1)미국
할인점의 기원은 1948년 뉴욕에서 개점한 `코르벳`으로 본다.
일반적으로 저가격의 다양한 상품을 종합적으로 판매하는 매장을 `할인점`
이라 부르고 특히, 식품, 의류, 내구소비재 , 생활용품 등을 full line 으로
취급하는 경우 `종합할인점(Discount Store) `이라고 한다.

2)유럽
1959년에 설립된 카르푸 슈퍼마켓사가 1965년에 파리 교외인 오를리에
서 최초로 ‘하이퍼 마켓(Hyper Market)’을 개점하였다. 이는 식품과 비
식품을 풍부하게 취급하는 점포로서 대규모 수퍼마켓에 할인점을 접목하
여 저가 판매하는 소매업이다

(2)할인점의 concept(개념) 및 정의(定義)
: 일반적으로 소매점에서 거래되는 통상적인 시중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 는 대…(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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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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