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과 열린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9 04:30본문
Download : 통합교과 열린교육.hwp
바른 인간 교육을 실천하고, 재미있는 수업을 준비하도록 최선을 다할 희망을 안고 왔다. 하나의 새로운 학습에 들어가기 전에 똑같은 연습을 7번을 반복한 후 수업에 들어갔다는 것과 규칙을 위반한 학생을 다루는 교사의 일관성 있는 태도, 조금도 지치지 않고 모든 교사들이 똑같은 규범으로 아이들을 지도하고 학교 전체의 규칙을 지키는 것들은 나 자신을 반성케 했다. 그러던 중 1990년 1월 미국에 참관수업으로 출장을 가서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
레포트/사범교육
통합교과 열린교육
Download : 통합교과 열린교육.hwp( 59 )
1. 들어가며
2. 理論(이론)적 배경
3. 연구 절차 및 방법
통합교과에 대한 내 생각
1. 들어가며
-고민 그리고 희망
1986년 우리 나라가 처음 열린교육을 스타트할 때 ‘개별화 된 학습자 중심의 교육’이라는 말로 정의(定義) 내려진 열린교육을 어떻게 해야 이 요구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는가? 고민하며 수업을 해 왔다.
- 실천을 위한 발걸음
실행서적들을 찾아봤지만 찾을 수 없었고, 1993년 한국교육개발원 영재교육팀과 공동으로 발표한 영재교육호로그램을 비교 연구하는 기회가 왔다.





통합교과와 열린교육에 대하여 이론적 배경과 연구 절차 및 방법을 제시하고, 그에 대한 생각을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통합교육과정을 운영해 본 결과 학생들의 높은 호응도를 얻었다.
- 호로그램 개…(생략(省略))
설명
순서
다. 학습 면에서 그들은 조급하게 생각지 않고, 아이들이 늦을 수도 있고, 잘 못할 수도 있다는 것을 인정하였다.통합교과_열린교육 , 통합교과 열린교육사범교육레포트 ,
통합교과_열린교육
,사범교육,레포트
통합교과와 열린교육에 대하여 theory 적 배경과 연구 절차 및 방법을 제시하고, 그에 대한 생각을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이 연구에서 학생들의 희망을 중요시하고, 모둠별 학습 개별 학습이 동시에 이루어졌고, 주제중심의 통합교과적인 지도가 학생들에게 흥미를 주었고, 학습 effect를 높였다고 보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