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KOTRA)의 기업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6 21:53본문
Download : 코트라(KOTRA)의 기업분석.pptx
순서
코트라(KOTRA)의 기업analysis(분석)
코트라(KOTRA)의 기업analysis(분석)
설명
코트라,KOTRA,기업,경영경제,레포트
_SLIDE_1_
[ KOTRA의 Balanced Score Card ]
_SLIDE_2_
KOTRA 기업introduce
1962년 ~
2xxx년
49년의 역사(歷史)
_SLIDE_3_
KOTRA 기업introduce
1960년대 ~ 1970년대 수출 특공대 역할 수행
_SLIDE_4_
KOTRA 기업introduce
1980년대 북방경제외교의 선봉장
_SLIDE_5_
IMF 경제위기 당시 외국기업 유치
_SLIDE_6_
KOTRA 기업introduce
전세계 76개국 111개의 해외조직망으로
기업들의 해외비즈니스를 도와줌.
_SLIDE_7_
VISION : 선진 강국을 이끄는 글로벌 비즈니스 개척자
_SLIDE_8_
BSC란 무엇인가
BSC(Balanced Score Card)의 약자로서,
기업의 사명과 전술을 측정(measurement)하고 관리할 수 있는 포괄적인 측정(measurement) 지표 중 하나
매출액이나 수익 등의 financial statement로만 평가
재무를 포함한 고객, 내부 프로세스, 학습과 성자 등 종합적 평가하는 균형잡힌 성과측정(measurement)기록표. 현재뿐 아니라 future 까지 가능. 사업전술시 중요한 정보로서의 역할 수행
_SLIDE_9_
재무적 관점
고객 관점
학습과
성장의 관점
내부
비즈니스
비전과
전술
_SLIDE_10_
KOTRA의 존재 이유에 대한 의문점이 제기.
2000년도 공기업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최하위로 하락
2001년 역시 최하위를 기록.
KOTRA의 BSC 도입배경
change(변화)
고객의 욕구
정보화 시대
_SLIDE_11_
KOTRA의 BSC 구축
성과와 고객 중심으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경영방침에 맞춘 새로운 평가제도 구축의 필요성(必要性)
_SLIDE_12_
KOTRA의 BSC 구축
비전
경영goal(목표)
전술assignment
도출
BSC 측정(measurement)
지표 설계
CSF & KPI인과관계
分析(분석)
전사적 지표 개발
단위조직 지표
개발
개인별 지표 개발
전사적 커뮤니케이션
및
공…(省略)
%EC%9D%98%20%EA%B8%B0%EC%97%85%EB%B6%84%EC%84%9D_pptx_01.gif)
%EC%9D%98%20%EA%B8%B0%EC%97%85%EB%B6%84%EC%84%9D_pptx_02.gif)
%EC%9D%98%20%EA%B8%B0%EC%97%85%EB%B6%84%EC%84%9D_pptx_03.gif)
%EC%9D%98%20%EA%B8%B0%EC%97%85%EB%B6%84%EC%84%9D_pptx_04.gif)
%EC%9D%98%20%EA%B8%B0%EC%97%85%EB%B6%84%EC%84%9D_pptx_05.gif)
%EC%9D%98%20%EA%B8%B0%EC%97%85%EB%B6%84%EC%84%9D_pptx_06.gif)
Download : 코트라(KOTRA)의 기업분석.pptx( 32 )
코트라(KOTRA)의 기업분석 , 코트라(KOTRA)의 기업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코트라 KOTRA 기업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