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함을 상표화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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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1 08:0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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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수함을 상표화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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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아이들이 디즈니 영화에서 뭔가를 배우기 때문에 학부모나 교육가들은 이 영화들이 말하고 있는 내용에 좀더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따 이 말은 디즈니 애니메이션보다 할리우드의 영화와 비디오게임 그리고 다른 많은 상업적 오락물들을 통해서 어린이들이 폭력에 점점 더 많이 노출되고 있는 현실에서 이상하게 들릴지 모른다. 그런 보수적 비판은 상업적으로 influence(영향)을 미치기에는 너무 극단적이어서 언론이 안전하게 취급할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반면에 좀더 진보적인 비판은 종종 디즈니 영화에 스며있는 인종discrimination 성discrimination 반민주적인 요소들을 간과하고 만다.) 그러나 영화<알라딘>에서 보여주는 것처럼 이슬람사람들에 대한 명백한 인종 discrimination <인어공주>나 <미녀와 야수>에서 보여주는 여성의 수동적인 <라이온 킹>에서 보여주는 가난한 흑인과 남미 원주민들의 목…(To be continued )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비판하여 쓴 글입니다. 그러나 디즈니 영화가 다른 대중文化와 같이 집중적으로 폭력을 조장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그 영화가 전달하는 사회 文化적 메시지에는 심각한 문제가 있따 “지구상에서 가장 행복한 곳” 디즈니는 부분적으로 순수함을 상표화해서 대중의 호응을 얻었고, 그 결과 비평가들의 검토대상에서 면제되어왔다. 더욱이 디즈니에 대한 좌파적 비판은 대중언론으로부터 종종 무시됐다. 예를 들어 <뉴욕타임스> 비평가 미치코 카루타니는 디즈니 영화에 잘못된 점이 있다면 최근 주인공들이 너무 교훈적인 말투를 쓰고 “괴팍한 사람이나 광신자만”이 증오할 수 있는 “건전한 메시지”만 전달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런데 최근 보수 성향의 남부침례교단이 디즈니 영화가 선동적이고 반 기독교적인 사상을 선전한다고 주장해 주요 언론으로부터 예기치 못했던 주목을 받았다.(Michiko Kakutani, `This Mouse once roared` New York Times Magazine, 1998년 1월 4일, 8쪽과 Matt Roth,“A Short History of Disney-Fascism.` Jump Cut 40, (1996), 15-20 쪽을 비교해서 읽으면 흥미로울 것이다. 디즈니애니메이션비판 , 순수함을 상표화한 디즈니 애니메이션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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