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카스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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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9 01:4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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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시 태어나는 박카스
박카스 vs 비타500
박카스 위기 극복 책략
처음엔 그저 승자가 정해진
뻔한 게임인 줄 알았습니다.
박카스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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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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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박카스의 구매 장소의 제약은 판매량에 effect을 미친다.
그러나!!!
?
개봉박두
40년 전통의 동아제약의 박카스가 광동 제약의 비타500의
맹추격으로 인해 1위 자리를 위협 받고 있따
Market problem
박카스의 매출 저하
비타500 매출 급상승
(05년 1500억 매출 예상)
Market problem
현재 주음용 드링크류
24.3
74.3
1.3
비타민
드링크류
일반
드링크류
기타
(%)
비타민 음료등장 이전의
주 음용 드링크류
자양강장제류
박카스 62.5%
식이섬유/
정장음료
미에로화이바 : 5.0%
헬씨올리고 : 2.5%
기타
생리활성음료 (원비D, 영지천,
홍삼원, 영비천 등)
박카스 구매자가 비타민 드링크제로 이동
비타500 광고기획사의 자체 조사내용
박카스 구매자
비타500 구매자
20~30대
젊은층
20~30대
젊은층
Market problem
그 중에서도
박카스 구매자의 젊은 세대가 이동하고 있다
Why?
박카스는 비타500에
비하여 old한 느낌이다.
이미지는 판매량에 effect을 미친다.
조사대상: 19~29세 대학생
드링크음료에 대한 인지도
및 선호도 조사
제품의 사용reality(실태) 및
만족도 조사
구매 시 주 고려속성
제품별 이미지 평가조사.
표적집단의 외적 環境 조사.
조사설계- 가설설정
문제인식: 젊은 세대가 비타500으로 구매를 전환하고있따
문제해결을 위한 가설설정
조사내용
가설 검증
이미지와 구매량 分析(분석)
박카스
비타500
브랜드이미지
피로회복
선호 기능성음료
선호 이유
비타500
박카스
박카스의 이미지
76
유효수 (목록별)
0.544804
0.…(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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