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교과서의 통합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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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2 2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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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은 작품이 속해 있는 시대의 특색이나 양식의 변천 또는 작가의 생애 등을 아는 것만이 감상의 전부라고 생각하는 경향을 말한다. 참고작품의 제시가 창조성의 싹을 자…(To be continued )
[미술]미술감상조별project
레포트/예체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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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작가의 정신 내용이 간단히 규정되는 것은 아니지만, 이러한 태도로 작품을 감상할 때 깊이 있는 대화가 형성되어 작가와 감상자와의 시공간을 뛰어넘는 생명 있는 연결이 가능케 되는 것이다. 이러한 생명력의 교감이 결국 다음의 표현에로 환원될 때 비로소 감상의 진정한 의미가 성립되는 것이다
그리고, 감상에서 일반적으로 빠지기 쉬운 경향은 지식 편중의 감상이다.
훌륭한 미술교육을 分析(분석)해 보면 반드시 표현 활동 가운데 적절한 감상지도의 시간을 배려하는 것을 볼 수 있따 미술과 수업에 있어서 표현 제작하는 시간 가운데 아동들 자신의 작품을 제시하거나 참고작품을 제시하여 표현을 촉진시키고 그 내용을 풍부히 함으로써 감상과 표현을 유기적으로 연결시키는 것이 대단히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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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술 교과서의 통합 분석하여 조사하였습니다. 그러한 과정 속에서 작품의 잘된 점과 잘못된 점을 분별하고 작품과의 관심 있는 대화가 이루어질 때 좋은 감상이 성취되는 것이다. 물론 지식은 작품과의 대화를 원활하게 해주는 수단이 될지는 모르지만, 그 자체가 감상의 goal(목표) 는 아니다. 권위주의적인 태도로 유명작가의 작품이나 뛰어난 예술작품만을 제시하는 것보다는 아동들 주변에서 혼히 접할 수 있는 소재가 담긴 작품 또는 아동들 자신의 관심을 끌 수 있는 그들 또래 집단의 작품들이 감상의 대상이 되어야 한다.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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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술 교과서의 통합 analysis
미술 교과서의 통합 analysis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자칫 잘못 생각하면 참고작품을 제시 감상시키는 것은 모방성을 조장시키는 것이라고 오해 할 수도 있따 그러나 그것은 교사의 지도 방법에 문제가 있는 것이지 그 자체가 문제시되는 것은 아니다. 훌륭한 표현과 훌륭한 감상은 서로 유기적인 관계를 가지고 훌륭한 미술과 교육의 결정 요소로 작용하는 것이다. 표현에 치우친 미술교육만큼 지식 편중의 감상지도도 본래의 미술 교육의 의미를 벗어나는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따
또 한가지 감상지도에서 주의해야 할 것은 감상작품의 선택 문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