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기 및 적성교육을 통한 통합교육 example(사례) 에 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8 23:02본문
Download : 특기 및 적성교육을 통한 통합교육 사례에 관하여.hwp
무용은 자기 신체 표현을 통해 사회적 평가나 자신감의 획득을 가능하게 하고 자신의 역할과 타인과의 관계형성을 발달 시키며 그룹 활동 과정 중에 협동심, 책임감을 발달 시킬 수 있따 특히 정신지체아들의 고립된 생활에서 신체적 기능 및 자기 표현을 향상시키며 취미활동으로 도움을 주고 자신감 계발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 책략의 하나로 특기·적성(소고 무용)을 통한 통합교육을 이루어 보고자 하는 마음에 우리 고유의 전통무용을 선택하였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들을 극복하는 일이 단시일내에 이루어지기는 힘들겠지만 무용을 통해서 통합 학급의 어린이들과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는 효율적인 특기·적성(소고 무용) 통합교육을 위해서 본교에서는 전통 무용을 통한 통합 교육의 사례(instance)를 구체적으로 紹介(소개)하고자 한다.
,의약보건,레포트
레포트/의약보건
다.
Download : 특기 및 적성교육을 통한 통합교육 사례에 관하여.hwp( 33 )
특기 및 적성교육을 통한 통합교육 사례에 관하여 쓴 자료입니다.
통합 교육에 대한 법적인 측면, 사회-윤리적인 측면, 철학적 측면 등의 교육적 效果(효과)에 必要性을 느끼고 도와주는 시점에서 다양한 통합 책략이 필요하다. 특기및적성교육을통한통합교육사례에관하여 , 특기 및 적성교육을 통한 통합교육 사례에 관하여의약보건레포트 ,
설명
특기및적성교육을통한통합교육example(사례) 에관하여
Ⅰ. 들어가는 말
통합교육이 특수 교육에 뿌리를 내린지도 10여년이 되어 가지만 완전히 정착하였다고는 말할 수 없다.
3. 지도계획
가. 지도기간 : 2004. 03. 02 ~ 2004. 12. 20(9개월)
나. 지도시간 : 월.화.목.금(주4회) 오후 15시 30분~16시 20분
4. 계발활동과 연계한 특기·적성교육 실시
본교에서는 특기·적성 교육으로 무용(컴퓨터,가야금,단소,영어,회화) 등의 프로그램(program]) 을 실시하고 있따 그 중에서 무용 활동을 통한 통합 교육에 관련되어 紹介(소개)하고자 한다.
또한 취미생활을 할 수 있어 협…(To be continued )
순서




특기 및 적성교육을 통한 통합교육 example(사례) 에 관하여
특기 및 적성교육을 통한 통합교육 example(사례) 에 관하여 쓴 입니다.
1. 대상 아동
이름 : 전 ○○(여)
학년 : 5학년 1반(만 10세)
2. 가정 環境 및 생육사
양친 부모가 모두 계시고 연년생인 언니,오빠가 있따 부모 모두 정신지체라 가정을 제대로 돌보지 못하고 있고, 가정環境이 빈곤하여 무관심, 주위의 따돌림과 배척된 분위기에서 자라고 있어 항상 고립된 가족들의 생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