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진출전술(수출환경分析(분석)과 수출시장 및 수출상품 선정, 수출방식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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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4 06:3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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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수출環境(환경)analysis의 틀
일반적으로 기업의 내부능력은 기업의 노력 여하에 따라 얼마든지 통제 가능한 반면, 외부環境(환경)요인은 기업자신이 통제하기 어려워 가능한 그에 適應해야 한다. 따라서 수출기업이 최적의 수출제품...
해외시장진출전략(strategy)(수출環境(환경)analysis과 수출시장 및 수출상품 선정, 수출방식 선택)
목차
해외시장진출전략(strategy)
Ⅰ. 수출環境(환경)analysis의 틀
1. 외부環境(환경)analysis
2. 내부능력analysis
Ⅱ. 수출시장 선정
Ⅲ. 수출상품 선정
1. 제품심사
1) 수출 전
2) 수출 후
2. `一團一品` 수출특화전략(strategy)
3. 국제제품수명주기
Ⅳ. 수출방식 선택
1. 단순결정규칙
2. 실용적 결정규칙
3. 전략(strategy)적 결정규칙
해외시장진출전략(strategy)
기업이 수출을 스타트하려면 기본적으로 세 가지 의사결정, 즉 * 어느 시장에 수출할 것인가 * 어느 제품/품목을 수출할 것인가 * 어떠한 방식으로 수출할 것인가의 사안에 대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 시장매력도는 외부環境(환경)요인에 따라 양호할 수도 있고 불량하게 나타날 수도 있다아
물론 현지 시장의 기업環境(환경)을 정확히 analysis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닐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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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시장진출전략(strategy)(수출環境(환경)analysis과 수출시장 및 수출상품 선정, 수출방식 선택)
목차
해외시장진출전략(strategy)
Ⅰ. 수출環境(환경)analysis의 틀
1. 외부環境(환경)analysis
2. 내부능력analysis
Ⅱ. 수출시장 선정
Ⅲ. 수출상품 선정
1. 제품심사
1) 수출 전
2) 수출 후
2. `一團一品` 수출특화전략(strategy)
3. 국제제품수명주기
Ⅳ. 수출방식 선택
1. 단순결정규칙
2. 실용적 결정규칙
3. 전략(strategy)적 결정규칙
해외시장진출전략(strategy)
기업이 수출을 스타트하려면 기본적으로 세 가지 의사결정, 즉 어느 시장에 수출할 것인가 어느 제품/품목을 수출할 것인가 어떠한 방식으로 수출할 것인가의 사안에 대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 또 이와 연계하여 제품, 가격. 유통, 촉진 등의 수출marketing 믹스정책에 대한 최적 결정을 내려야 한다.
- 시장매력도analysis -
(1) 외부環境(환경) analysis
외부環境(환경)analysis의 궁극적 목적은 시장에서 기업이 직면하게 되는 새로운 기회와 위협을 규명해내는데 있다아 수출과 관련해서 외부環境(환경)analysis은 현지국의 시장매력도(market attractiveness) 규명에 초점이 맞추어진다. 최적 대안이란 수출기업 자신이 처해 있는 외부環境(환경)과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내부능력에 가장 적합시되는 方案이다.
물론 외부環境(환경)analysis시 어느 요인이 더 중요하게 취급되어져야 하는가는 전략(strategy)사안에 따라 달라진다. …(skip)
해외시장진출전술(수출환경分析(분석)과 수출시장 및 수출상품 선정, 수출방식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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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시장진출전술(수출환경分析(분석)과 수출시장 및 수출상품 선정, 수출방식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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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자연과학
다. 따라서 수출기업이 최적의 수출제품/시장/방식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외부環境(환경)과 내부능력에 대한 analysis이 필수적 이다. 최적 대안이란 수출기업 자신이 처해 있는 외부環境(환경)과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내부능력에 가장 적합시되는 方案이다. . 위의 표는 외부環境(환경)요인의 analysis을 통해 현지국의 시장매력도를 측정(測定) 하는 하나의 본보기를 보여준다. 또 이와 연계하여 제품, 가격. 유통, 촉진 등의 수출marketing 믹스정책에 대한 최적 결정을 내려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