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주의와구성주의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3 01:00본문
Download : 전통주의와구성주의비교.hwp
모둠별 토론과 포스터 그리기 혹은 쓰기 등의 다양한 활동으로 이루질 수 있따
(3) 생각의 재구성 : 이 단계는 구성주의적 수업 절차의 key point(핵심) 적인 부분이다. 학 생은 어떤 현상이나 증거를 해석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 일 수…(drop)
전통주의와구성주의비교
전통주의와구성주의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다.
(2) concept(개념) 드러내기 : 학생들에게 학습하려는 주제에 대하여 자신이 현재 가지고 있는 생 각을 명확하게 한다.
설명
Download : 전통주의와구성주의비교.hwp( 30 )






째 요구조건이 된다된다.
i) 명료화 및 교환 단계 : 학생들이 자신의 의미와 언어를 다른 학생의 것과 대비시켜 더욱 세련되게 하는 동시에 다른 사람의 관점이나 교사의 관점과 갈등이 일어날 수 있따
ii) 새로운 생각 구성 단계 : 앞의 토론과 시범을 통해서 새로운 생각을 구성한다. 여기에는 다 음과 같은 여러 단계가 포함된다된다.
4. 과학 교육: 구성주의 학습관에 따른 과학학습 모형
1) CLIP의 구성주의적 학습 모형
- 드라이버(Driver) 등이 주축이 된 영국의 구성주의 학습 모형
- 영국의 리드 대학에 있는 대학 교수와 학교 현장 교사들이 함께 힘과 운동, 전기, 성 장, 물질의 입자성에 대하여 학생들의 선 concept(개념)을 파악하고 과학적인 concept(개념)과 비교하여 分析한 후 학생들에게 처치(intervention)을 고안하여, 그 결과를 검증한 연구로서 수 년간에 걸쳐 이루어졌다.
- 드라이버와 올드햄이 제안한 구성주의적 수업의 단계 혹은 순서
(1) 오리엔테이션 : 학생들에게 그 주제를 배우는 목적을 이해하고 학습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기회를 제공한다.전통주의와구성주의비교 , 전통주의와구성주의비교사범교육레포트 ,
전통주의와구성주의비교
레포트/사범교육
전통주의와구성주의를 비교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