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art.kr 청소년기 사회인지발달 > tmart6 | tmart.kr report

청소년기 사회인지발달 > tmart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mart6

청소년기 사회인지발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0 16:26

본문




Download : 청소년기 사회인지발달.hwp




자아중심성으로 인해 나타나는 靑少年(청소년) 기의 특성(特性)으로 다음 세 가지를 들 수 있따

1/ 상상적 청중 : 과장된 자의식으로 인해 자신은 주인공이 되어 무대 위에서 있는 주인공처럼 행동하고 다른 사람들은 관객으로 생각하는 자아중심성의 한 형태.
2/ 개인적 우화…(省略)

Download : 청소년기 사회인지발달.hwp( 20 )




설명


청소년기 사회인지발달 , 청소년기 사회인지발달인문사회레포트 , 청소년기 사회인지발달
청소년기,사회인지발달,인문사회,레포트
청소년기%20사회인지발달_hwp_01.gif 청소년기%20사회인지발달_hwp_02.gif

레포트/인문사회




청소년기 사회인지발달







청소년기 사회인지발달

다. 사회인지란 다른 사람이 어떤 감정을 가지고 있는지, 어떤 생각을 하는지, 어떤 의도를 갖고 있는지, 또 그 의도와 사회적 행동을 이해하는 능력이다. 이 시기의 靑少年(청소년) 들은 급격한 신체적, 정서적 變化로 말미암아 자신의 외모, 행동 등 자기에게 너무 몰두해 있따 따라서 다른 사람들이 특별히 나에게 관심이 많을 거라는 것, 나는 뭔가 특별하다는 것 등 자기를 사고와 세상의 중심에 두는 경향이 있따
靑少年(청소년) 기의 이러한 자아중심성은 발달과정의(定義) 일부로서, 과도기적이고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이러한 인지능력을 사회인지라고 한다.
靑少年(청소년) 기의 특징인 추론능력과 사회인지는 상관관계가 있기 때문에 이 시기의 추론능력의 발달은 과학적인 문제의 해결뿐만 아니라 사람, 사회적 관계, 사회적 제도 등에 대한 이해와 같은 사회 인지발달에 influence(영향)을 미친다.

`표` 아동과 靑少年(청소년) 의 사회인지능력 비교
한편, 사회 인지능력 이 초보적 수준인 형식적 조작기의 초기에는 자기중심적인 사고를 하게 된다된다. 전조작기 아동의 자아중심성과는 구별되는 靑少年(청소년) 기의 자아중심성은 이 시기의 발달적 속성의 하나이다.순서
靑少年(청소년) 기 사회인지발달

구체적 조작기를 지나 형식적 조작기에 이르면 靑少年(청소년) 들은 사회적 관계를 이해하는 능력이 발달하게 된다된다. 이 심리적 현상은 형식적 조작기 초기에 해당하는 11세에서 12세경에 스타트하여 15세에서 16세경에 정점을 이루다가 靑少年(청소년) 후기에 들어서 다양한 대인관계의 경험을 통해 사회인지능력이 상당 수준 발달하면 점차 사라지게 된다된다. 그렇기 때문에 靑少年(청소년) 들은 아동에 비해 보다 성숙한 대인관계를 할 수 있으며, 타인의 행동과 의도를 보다 정확하게 추론할 수 있으며, 보다 복잡한 사회문제나 사회제도를 이해할 수 있게 된다된다.
전체 12,54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mart.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