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족마케팅example(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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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1 05:2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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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족마케팅example(사례) 분석
귀족마케팅example(사례) 분석
귀족 marketing Prestige marketing
귀족marketing 이란?
빈번히 많이 구입한다는 것 특정 제품류 중에서 이들 계층의 구매비중이 다른 계층보다 월등히 크다는 것
1명의 고소득층 대량 구매자를 얻는 것이 16명의 소량 구매자를 얻는 것보다 이익 대량 구매자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
이들 구매자가 고소득층이라는 의미에서 이들에 대한 marketing 활동에 ‘귀족’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것
최근엔 극소수의 최상류 고객만 상대로 하는 VVIPmarketing 도 등장
귀족marketing 의 개념(槪念)
귀족 marketing 은 고소득층, 또는 상류층과 중상류층을 대상으로 ‘선택된 소수만이 사용하는 명품’이라는 이미지를 내세우면서 이들이 빈번히 많이 구입하는 제품류를 marketing 하는 것
귀족marketing 의 대상
높은 소득으로 인해 각종 대형·고급 제품·서비스의 주 소비자
금융서비스, 대형 아파트와 전자제품, 고급 승용차와 culture상품, 디자이너 의류와 이에 어울리는 향수·쥬얼리, 골프용품, 해외여행과 고급 휴양시설 등을 빈번히 이용
제품의 명성과 품격을 중요시하는 소비패턴 다른 소득계층의 소비성향과는 많은 차이
귀족marketing 의 대상
부를 세습한 최상층 & 자수성가한 중상류층이 대부분
또는 최근에는 이들을 모방하고자 하는 wanna-be그룹도 잠재적으로 포함
귀족marketing 의 originate
경영의 개념(槪念)조차 없었던 18세기 웨지우드가 최고 제품의 도자기를 영국 여왕과 유럽의 귀족들에게 선물하고 그들로 하여금 입소문을 내게 만든 것이 귀족 marketing 의 시초
웨지우드는 천명의 독일 귀족들에게 시가 약 20파운드 정도의 고가 도자기를 광고와 함께 보냄. 선별된 고객들에게 신청 받지 않은 물건을 보낸 후 고객이 원하면 제시된 가격에 구매하고 아니면 비용 부담 없이 생산자에게 반품하도록 하는 marketing 기법
18세기 영국의 웨지우드
귀족마…(생략(省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