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art.kr 켈러(J.M.Keller)의 학습 동기 理論-ARCS理論 > tmart5 | tmart.kr report

켈러(J.M.Keller)의 학습 동기 理論-ARCS理論 > tmart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mart5

켈러(J.M.Keller)의 학습 동기 理論-ARCS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8 16:40

본문




Download : 켈러(JMKeller)의 학습 동기 이론-ARCS이론.hwp












,공학기술,레포트
켈러(JMKeller)의%20학습%20동기%20이론-ARCS이론_hwp_01.gif 켈러(JMKeller)의%20학습%20동기%20이론-ARCS이론_hwp_02.gif 켈러(JMKeller)의%20학습%20동기%20이론-ARCS이론_hwp_03.gif 켈러(JMKeller)의%20학습%20동기%20이론-ARCS이론_hwp_04.gif 켈러(JMKeller)의%20학습%20동기%20이론-ARCS이론_hwp_05.gif 켈러(JMKeller)의%20학습%20동기%20이론-ARCS이론_hwp_06.gif
켈러(J.M.Keller)의 학습 동기 이론 에 대한 내용 입니다.켈러의학습동기이론 , 켈러(J.M.Keller)의 학습 동기 이론-ARCS이론공학기술레포트 ,




레포트/공학기술
켈러의학습동기理論
순서

Download : 켈러(JMKeller)의 학습 동기 이론-ARCS이론.hwp( 23 )



설명

1. 학습과 동기유발

1) 내발적 동기 유발과 외발적 동기 유발
(1) 내발적 동기 유발-행동의 전개 자체가 목표(目標). 학습자가 학습하는 그 자체에 의미를 갖 게 하거나 스스로가 학습하는 것에 만족하는 경우.
(2) 외발적 동기 유발-행동이 곧 수단의 역할을 할 때. 학교에서 주는 상이나 진급 등을 사용하여 동기를 유발시키는 경우.

2) 학습 동기의 유발
(1) 학습자들의 능력에 따라 적절한 수준의 학습 목표(目標) 선정.
- (동기)유발성의 정도 & (도달)가능성의 정도=>동기유발의 크기를 결정
(2) 학습의 결과에 대한 정보 제공.
(3) 상과 벌을 적절하게 사용.
(4) 인지적 동기 유발의 다양한 활용-지적 호기심 환기, 충족
(5) 경쟁적인 방법의 활용

2. 켈러의 동기 theory(이론):ARCStheory(이론)

“동기란 사람들이 어떤 경험이나 목적을 추구할 것인지 혹은 회피할 것인지를 결정짓는 요인이면서 동시에 그들의 선택된 방향에 대한 노력의 정도에 effect을 미친다.”

1) characteristic(특성)
(1) 인간의 동기를 결정지을 수 있는 여러 가지 다양한 변인들과 그에 관련된 구체적 개 념들을 통합한 네 개의 “개념(槪念)적 범주”를 포함하고 있따
…(省略)



켈러(J.M.Keller)의 학습 동기 理論 에 대한 내용 입니다.


켈러(J.M.Keller)의 학습 동기 理論-ARCS理論
다.
전체 12,73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mart.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