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iginal]원격교육의 구성관념으로서의 자율의 의미와 중요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13:17
본문
Download : EduDist.hwp
3. 원격교육에서 자율의 실천
Download : EduDist.hwp( 70 )
순서
원격교육에서자율의실천 자율의중요성 원격교육에서의자율 원격교육의자율성이론
◉bibliography◉
원격교육의 구성관념으로서의 자율의 의미와 중요성
이러한 원격교육의 槪念 중에서도 ‘자율’은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아 즉 학습자가 자율적인 존재가 되는 것은, 학습자가 스스로 학습 요구를 인식하고, 학습 goal(목표) 를 결정하며, 내용을 선택하고, 학습 전술을 수립하며, 교수 매체와 자료를 구비하고, 추가적으로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을 확인․활용하며, 스스로 학습을 조직․통제․검사․평가하게 될 때이다. 이러한 새롭고 혁신적인 교육 체제중의 하나가 원격교육이다.
3. 원격교육의 속성
2. 자율의 중요성
원격교육에서자율의실천 자율의중요성 원격교육에서의자율 원격교육의자율성이론 / (원격교육)
2. 원격교육의 theory(이론)적 기초
1. 원격교육의 definition
1. 자율의 의미
설명
4. 원격교육 발생배경





원격교육에서자율의실천 자율의중요성 원격교육에서의자율 원격교육의자율성理論 / (원격교육)
Ⅲ. 원격교육의 자율성theory(이론)
Ⅳ. 원격교육에서의 자율
Ⅱ. 원격교육
교사의 지도아래, 비슷한 연령 집단의 학생들이 집단을 이루어서, 정해진 시간에 학습해야 한다는 그러한 槪念의 틀에서 서서히 벗어나려 하고 있다아 아울러, 지금까지 우리가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이라고 여겨왔던 교수와 학습의 모델들이 정보화시대의 새로운 학습자들의 요구를 수용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이 있다아 정보Engineering 또는 교육Engineering은 이러한 전통적 槪念의 교수-학습체제의 變化들을 선도하는 중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아 정보화시대의 교수-학습체제는 기존의 전통적인 槪念의 교수-학습의 체제와는 다른 새롭고 혁신적인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Ⅰ. 서 론
다.
Ⅴ. 결 론
따라서 다음에서는 원격교육에 있어서의 자율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 살펴보고, 또한 방송대학에서 자율의 槪念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자율 槪念을 실천하기 어려운 이유 등에 마주향하여 논의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