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시인 이븐 가비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8 09:33본문
Download : 가비롤.hwp
사무엘 하 나기드 는 재능있는 시인이었으며, 〈탈무드〉 연구가, 전략(戰略) 가, 모범적인 문필가였다. "……나의 노래는 왕들을 위한 왕관이요/지배자의 머리 위에서 빛나는 면류관이니./내 몸은 땅 위를 걷지만/내 머리는 구름 위로 오른다. 이 일은 이븐 가비롤이 히브리 언어학을 둘러싸고 사라고사 문법학자들과 그라나다 문법학자 사이에서 벌어진 평형을 잃은 싸움에서 그의 시가 사라고사 편에 개입하면서 일어났다. 이븐 가비롤은 사라고사에서 도망쳐야만 했다./나를 보라. 열여섯 나이에 내 마음은/여든 살의 노인처럼 지혜롭도다. 그곳에서 코르도바 출신의 망명자들로 이루어진 학식있는 소집단에 가담했는데, 그 집단은 유명한 학자들과 influence(영향)력있는 궁정 대신인 예쿠티엘 이븐 하산이 중심이 되어 만들었다. 곧이어 그는 사무엘 하 나기드의 궁전에 드나드는 주요예찬가가 되었다." 그러나 이븐 가비롤은 그라나다 베르베르 왕국의 떠오르는 유대 정치가이자 대신인 사무엘 하 나기드를 풍자하는 실수를 범했다. 해방된 코르도바 사람인 그는 아이가 없는 것을 찬양하고 '세계'를 비난하며 신플라톤주의를 받아들이고 거의 미친 사람처럼 스스로를 과장하는(이와 함께 반대자들에게는 동물 이름을 별명으로 사용함) 이단적인 방법으로 정통을 공격했다. 이븐 가비롤은 나중에 자신의 아름다운 시구 속에서 불멸의 존재로 만든 이 후원자의 보호 아래서, 16세의 나이에 능숙한 히브리어로 종교적인 송가를 지어 유명해졌다. 그러나 이븐 가비롤은 그후 시를 통해 사과함으로써 오히려 이 대신의 호감을 산 듯하다. 그는 〈다툼의 노래 Song of Strife〉라는 시에서 자신이 떠나야만했던 상황을 이렇게 적고 있따 "비뚤어지고 멍청한 녀석들…(skip)
Download : 가비롤.hwp( 90 )
순서
이븐가비롤,가비롤,IbnGabirol,Gabirol,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1. 초기생애와 활동, , 2. 시, , 3. 철학, , , FileSize : 32K , [인물] 시인 이븐 가비롤.인문사회레포트 , 이븐가비롤 가비롤 IbnGabirol Gabirol
1. 초기생애와 활동, , 2. 시, , 3. 철학, , , 다운로드 : 32K
설명
다. 안달루시아 문학의 관습 언어는 아랍어였으며 히브리어가 유대 시의 표현 수단으로 쓰인 것은 얼마 안 된 때였다.




[인물] 시인 이븐 가비롤.
1. 초기생애와 활동
2. 시
3. 철학
초기생애와 활동 년경 말라가에서 태어나 사라고사에서 고등교육을 받았다. 16세의 이븐 가비롤은 세계적인 명성을 뽐낼 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