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8 04:47본문
Download : 기상마케팅.hwp
날씨 marketing 은 기온의 1 變化에 따른 생산량과 판매량 變化. 소비자의 구매욕 變化. 가격 變化. 선호제품 變化 소비자의 기호 變化 등 상품과 날씨의 상호관계를 analysis(분석) 하기 위해 도입된 것이다. ◎기상marketing 의 배경과 definition
◎기상정보의 影響을 미치는 요인
◎기업에 적용되는 기상marketing
◎기상marketing 의 여러 가지 형태
◎미국시장의 개척구체화
◎팥의 definition 및 효능
◎결 론
◎나의 생각
◎기상marketing 의 배경과 definition
IMF이후 경제가 구조조정을 통해 인력감축. 사업축소 등의 과정을 거치게 되면서 합리적인 경영을 위해 고부가가치를 얻을 수 있는 고급 정보와 marketing 기법에 대한 중요성이 절실했기에 고급기상정보를 활용한 `날씨 marketing `의 중요성이 새롭게 인식되고 있따
그럼 기상 marketing 무엇인가? 기상정보를 marketing 에 직접 연계. 즉 날씨와 marketing 을 연관하여 교환활성화 또는 시장 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이다.
◎기상정보의 影響을 미치는 요인
-건설현장의 작업일정 수립 및 자재관리
-냉장고, 냉난방기 등 기상에 민감한 제품을 생산하는 제조회사에서는 중장기예보,
-가스나 전력을 공급하는 에너지회사에서는 단기예보
정확한 수요예측을 통해 재고를 최대한 줄이면서 시장의 變化에 탄력…(To be continued )
Download : 기상마케팅.hwp( 41 )
◎기상마케팅의배경과定義(정의)
기상마케팅
레포트/경영경제
◎기상마케팅의배경과정의 , 기상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