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aget와 Vygotsky theory(이론)의 차이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9 02:36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1.hwp
즉 자아 중심적 언어는 6․7세 이전에 있는 전 조작기 아동의 언어적 property(특성)이며, 이는 아직까지 의사 소통 적인 언어기능을 가지고 있지 않는 반면에 6․7세 이후부터는 본격적으로 일어나는 언어형태인 사회적 언어는 아동상…(투비컨티뉴드 )
, 자료(data)크기 : 14K
, FileSize : 14K , Piaget와 Vygotsky 이론의 차이점 사범교육레포트 , Piaget와 Vygotsky 이론 Piaget와 Vygotsky 이론 Piaget와 Vygotsky 이론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다. 특히 그는 언어는 인간의 내면적 정신능력 을 조직하는데 필요요건이라고 지적함으로써 언어는 그 인간의 사고를 지배한다는 신념을 강하게 유지하고 있다아 이와 대조적으로 Piaget는 언어는 아동의 사고를 확인하고 확실시하는 데 필요한 것이라고 보며 결코 아동의 내면적 정신활동을 조직하는 데 필요한 요건으로는 보지 않는다.



Piaget와,Vygotsky,이론,Piaget와,Vygotsky,이론,Piaget와,Vygotsky,이론,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교육심리학-1.hwp( 22 )
Piaget와 Vygotsky theory(이론)의 차이점
일반적으로 Piaget와 Vygotsky는 언어와 사고의 관계에 대해 서로 상반된 견해를 가지고 있다아 언어에 대한 Vygotsky의 입장은 언어는 처음에 사회적 성격을 띠고, 그 다음에 자아 중심적 성격, 또 그 다음에 사회적 성격을 띠게 된다는 것이다. 즉, 언어를 사고의 부차적인 요인으로 보았다. Piaget는 아동의 언어행동을 체계적으로 analysis(분석) 하여 아동의 모든 대화는 두 가지 형태, 즉 자아 중심적 언어와 사회적 언어로 구성된다는 conclusion(결론)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