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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8 1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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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빙소주를 통한 시장 분할
(세계 최초 알칼리수 소주 - 처음처럼)
■ 회사introduce
(주) 두산 주류 BG 회사 조직경영 이념

■ 회사제품 introduce

■ 신제품 출시 배경 - 소주 시장의 매력도 증가
■ 신제품 출시 배경 - 낮은 산소주 소비자 선호도

■ 신제품 출시 배경 - 산소주 W/S 정체
√ M/S 5%대에 정체한 산소주의 한계 타파
제품의 사입율이 90%, 인지율 70%선 임에도 최근 5년간 M/S 5%대에 정체하고 있음. 이는 산소주의 제품력 한계로 새로운 대안 필요

■ 신제품 출시 배경 - 시장상황
■ Major Principles for NPD
√ `참이슬“과 인식상, SPEC상 철저한 差別화
: 마셔야 될 확실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기준 제시
: 인식상 差別화된 구조 형성(예 : 코카콜라 對 펩시콜라)
√ 내부 point 역량(Core Competence) 극대화
√ 20~30대 젊은 층 Heavy User(다량 구매자) 공략
√ 소주시장 新生流 형성 - “건강”, “웰빙”
■ NPD Process & Research Process

■ Segment

■ 소주에 대한 소비자 Benefit 구조 analysis
“2가지 필수조건 : 差別化 그리고 品質”
`소주속성 평가 비교 - Expected & High Impact요소`
구 분산참이슬VS.참이슬비 고숙취3.533.72-0.19신제품의 추구 속성목 넘김이 좋음3.563.96-0.40깨끗한 맛3.523.85-0.33깨끗한 물3.733.91-0.18순하고 부드러운 맛3.733.97-0.24산의 Brand Concept전반적인 맛과 향3.814.06-0.25알코올 도수3.653.82-0.17알코올 냄새3.543.77-0.23독특한 맛3.673.99-0.32
差別화되고, 마셔야 될 이유가 있는 소주라야 소비자가 찾음

■ 신제품 Ideal point
√ pointgoal(목표) : 경쟁제품과 差別화 및 소주의 본질적인 문제점(問題點) 해결

■ 소주, 결국은 물…(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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