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art.kr 대상그룹의 글로벌전략과 인도네시아현지화 마케팅(A+reference(자료)) > tmart2 | tmart.kr report

대상그룹의 글로벌전략과 인도네시아현지화 마케팅(A+reference(자료)) > tmart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mart2

대상그룹의 글로벌전략과 인도네시아현지화 마케팅(A+reference(자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1 17:17

본문




Download : 대상그룹의 글로벌전략과 인도네시아현지화 마케팅(A+자료).hwp






※ 현지화된 marketing 전략(戰略)
① 한국형 호별판매제도 도입
자바섬 중심부와는 달리 대상이 초기에 진출한 지역은 상대적으로 문맹률이 높고 구매력이 떨어지는 오지였기 때문에 대상 직원들은 가가호호 방문하면서 조미료는 어떤 용도에 쓰이는 것이지, 또한 대상의 제품이 얼…(drop)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대상그룹의 글로벌전략과 인도네시아현지화 마케팅(A+reference(자료))


대상그룹의글로벌전략
순서

Download : 대상그룹의 글로벌전략과 인도네시아현지화 마케팅(A+자료).hwp( 22 )


대상그룹의 글로벌 경영전략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전력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현지화전략(戰略) 이 필수적이었다. 또한 조미료산업은 장치산업의 property(특성)을 가지고 있어 기술보다는 자본력이 경쟁우위로 작용할 경우가 많았다. 따라서 대상은 현지시장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에 따라 적절한 marketing 전략(戰略) 을 수립하고 실행해야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그러나 90년의 歷史(역사)를 가진 아지노모토나 화교경제권을 장악하고 있는 사사를 기술로만 제압하는 것은 불가능했다. 목차를 참고하면 개인레포트나 팀레포트 작성시 도움이 되실겁니다.대상그룹의글로벌전략 , 대상그룹의 글로벌전략과 인도네시아현지화 마케팅(A+자료)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대상그룹의 글로벌 경영전략에 대해 조사한 reference(자료)입니다.

2) marketing 의 현지화 전략(戰略)
대상은 1년간의 시장조사 끝에 여러 가지 불리한 조건 속에서 선발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적극적으로 marketing 의 현지화를 추진 할 수밖에 없다고 판단했다. 자바섬 외곽은 오지가 많고 문맹률이 높다는 점에서 현지화전략(戰略) 은 더욱 요구되었다.


Ⅰ.서론

Ⅱ.본론
1.대상그룹 기업개요
1-1.기업introduce
1-2.기업 성장과정
1-3.대상의 주요제품군

2.대상그룹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
2-1.조미료 산업의 property(특성)
2-2.국내 조미료 시장의 경쟁상황
2-3.인도네시아 진출 배경

3.대상그룹의 해외시장 진입전략(戰略)
3-1.SWOT
3-2.인도네시아 시장分析
3-3.합작법인 설립과 경쟁사와의 관계
3-4.아지노모토와의 경쟁상황

4.대상그룹의 현지화 marketing 전략(戰略)
4-1.현지화 marketing 전략(戰略) 分析
4-2.marketing 믹스(4p`s)
4-3.인력 개발 및 관리
4-4.아지노모토의 반격과 대상그룹의 대응
4-5.사업의 다각화 전략(戰略)

5.대상그룹의 성공요인 및 향후 과제(problem)
5-1.성공요인 分析
5-2.인도네시아의 내역과 대상그룹의 과제(problem)

Ⅲ.conclusion

참고 및 사이트




4.대상그룹의 현지화 marketing 전략(戰略)
4-1.현지화 marketing 전략(戰略) 分析
1) 아지노모토와의 경쟁
공장가동이 가능해지자, 미원 인도네시아는 현지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다. 따라서 대상은 자바섬 외광에서부터 유통망을 장악하여 점차 중심 쪽으로 치고 들어오는 전력을 구사했으며 대형업소를 중심적으로 공략하기로 했다. 목차를 참고하면 개인리포트나 팀리포트 작성시 도움이 되실겁니다. 당시에 아지노모토는 인도네시아 인구가 밀집해 있는 자바섬을 중심으로 직판체제를 구축하고 있었으며 사사는 화교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대형 대리점을 구축하여 인도네시아에서 일반 가정용 조미료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대상은 본사의 기술개발능력을 이용하여 새로운 공법을 개발하고 새로운 포장재료를 개발하는 등 우수한 자체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기술적 측면에서는 선발기업들과의 경쟁에서 뒤질 것이 없었다. 이에 비해 후발기업인 미원 인도네시아는 브랜드 인지도나 유통측면에서 취약성을 드러내고 있었다.
전체 12,81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mart.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