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찌다의 우뇌 계발 프로그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8 05:08본문
Download : 시찌다의 우뇌 계발 프로그램.hwp
카드를 넘기면서 들리는 엄마의 목소리와 리듬, 억양은 아기에게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
순서
시찌다의 여러가지 우뇌 계발 프로그램과 우뇌를 이용하는 플래시 카드 학습법을 소개하고, 시찌다 교육을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히 정리했습니다.
Ⅱ. 우뇌를 이용하는 플래시 카드 학습법
1. 플래시 카드 학습법이란
플래시 카드 학습법은 논리적으로 사고하는 좌뇌와는 달리 순간적으로 생각하고 기억하는 우뇌의 직감력을 이용해 카메라 빛이 한번 번쩍이는 것처럼 짧은 시간, 즉 1초만에 사물을 인지하고 기억하는 놀이입니다. 아이들은 논리적으로 사고하지 않기 때문에 플래시를 잠깐 비추는 것처럼 카드를 순간적으로 보이기만 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첫째, 아기가 보기 싫어하면 억지로 보여주지 않습니다. 유아가 어떤 사물을 보거나 이야기를 듣고 상상하여 말하게 합니다.
Download : 시찌다의 우뇌 계발 프로그램.hwp( 66 )
Ⅰ. program
Ⅱ. 우뇌를 이용하는 플래시 카드 학습법
Ⅲ. 시찌다 교육을 效果(효과)적으로 하는 방법
우뇌 교육법에서 가장 중요한 program으로 유아의 상상력을 키워주기 위한 훈련 입니다. 아이들이 이미지를 보는 힘을 갖게 되면 우뇌가 열림으로써 창조력이나 수리력, 초감각 능력 등을 무한대로 키울 수 있다고 합니다.
우뇌활동이 활발한 1세 전후의 아이는 직관력으로 사물의 패턴을 이미지화 해서 기억하기 때문에 이 시기의 아기에게 점, 선, 사물의 형태, 그림, 기호, 문자 등을 1초 이내로 반복해서 보여주면서 동시에 사물 이름을 들려주면 그 내용을 직관적으로 뇌에 기억하게 됩니다. , 시찌다의 우뇌 계발 프로그램기타레포트 ,
설명



,기타,레포트
시찌다의 여러가지 우뇌 계발 프로그램과 우뇌를 이용하는 플래시 카드 학습법을 introduction하고, 시찌다 교육을 결과 적으로 하는 방법에 대하여 간략히 정리했습니다.
넷째, 아기…(To be continued )
시찌다의 우뇌 계발 프로그램
레포트/기타
다. 플래시 카드는 억지로 가르치는 공부가 아니라 놀이처럼 재미있게 해야 합니다.
셋째, 숫자나 글자는 또렷한 목소리로 읽어 줍니다.
둘째, 카드 넘기는 시간은 1초를 넘기지 않아야 됩니다. 카드에 적힌 내용이나 그림을 일일이 說明(설명) 하거나 손으로 짚어보게 하는 것은 ‘좌뇌식’학습 방법입니다.
2. 플래시 카드 학습법 원칙
하지만 플래시 학습을 할 때 반드시 지켜야 할 원칙이 있습니다. 따라서 아기가 기분이 좋고 편안할 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에는 파장이 긴 적색광을 가장 쉽게, 또 부담없이 받아들인다고 합니다. 엄마의 목소리가 아기에게 즐겁고 다정하게 들려야 하고 리듬에 alteration(변화) 가 있어야 아기가 주의 깊게 듣기 때문에 숫자나 글자는 또렷한 목소리로 읽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