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책략이 실패한 광고와 성공한 광고에 대해 수업시간에 공부했으므로 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1 18:14본문
Download : 전략이 실패한 광고와 성공한 광고.hwp
다음으로 전술이 실패한 광고와 성공한 광고에 대해 알아보자.
다.
설명
광고의 `flow chart`를 보면 광고를 만드는 과정은 `전술수집`, `creative 전개`, `매체집행`, `效果(효과)조사` 순으로 진행한 다음 다시 전술수집으로 `feedback`하는 것이다. 이는 광고의 아이디어가 그냥 책상 위에서 머리를 맞대고 생각해서 하는 것이 아닌 시장 조사나 기업이나 상품의 이미지, 또는 상품명이 소비자에게 주는 이미지 등을 미리 파악해 소비자의 마음을 끌 수 있는 광고를 만든다는 것이다.
`매체집행`이란, 이렇게 계획된 광고를 신문, 라디오, TV, 인터넷 등의 실제 매체를 이용해 만드는 과정이다.





레포트 > 기타
전략이 실패한 광고와 성공한 광고에 대해 수업시간에 공부했으므로 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중요] 책략이 실패한 광고와 성공한 광고에 대해 수업시간에 공부했으므로 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실패한 광고의 예로 델몬트의 ‘따봉‘을 들 수 있따 ‘따봉‘하면 그 광고 나올 때의 최고 히트광고인데 ‘왜 실패한 광고인가?‘라고 의아해 할 수 도 있따 그러나, 실패한 이유는 그 시대 쥬스 시장에는 해태 ‘썬키스트‘와 델몬트 ‘따봉‘이 있었는데, 광고 자체는 인기가 굉장했으나, 광고 자체에 델몬트의 ‘따봉‘에 관계된 광고가 되질 못해서 사람들에게 인식시켜 주는데,
Download : 전략이 실패한 광고와 성공한 광고.hwp( 74 )
`creative 전개`란, 말 그대로 광고를 계획해 내는 단계이다.
순서
책략이 실패한 광고와 성공한 광고에 대해 수업시간에 공부했으므로 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델은 누구를 쓸 것이며, `concept`는 무엇이고, 배경은 어떻게 하며, 시간은 어떻게 조절할 것이고, 언제 방영할 것인가 하는 등의 일을 하는 것을 뜻한다.
`效果(효과)조사`란,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광고가 소비자에게 어떻게 反應하며, 타 상품과의 경쟁에서 어떻게 되었는지 등을 조사하는 것이다.
전략이 실패한 광고와 성공한 광고에 대해 수업시간에 공부했으므로 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술수집`이란, 시장 조사, 기업이나 상품의 이미지 및 호응도, 또는 상품명이 소비자에게 주는 이미지 등을 미리 파악해 그 시대의 소비자 동향을 미리 파악해 다음 단계로의 준비 과정을 의미한다. 그러나 전술(strategy)은 ‘creative`를 밑받침하는 기둥이므로 전술이 더욱 중요하다.
광고란, 차가운 머리(strategy)와 따뜻한 가슴이 합쳐진 것이다.
만일 잘못 만들어진 광고라면 어디가 어떻게 되어 소비자의 反應이 그렇게 되었는지 알고 다시 `feedback`해서 전술수집의 단계로 시작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