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art.kr 국외 연수 보고서(平生敎育(평생교육)) > tmart2 | tmart.kr report

국외 연수 보고서(平生敎育(평생교육)) > tmart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mart2

국외 연수 보고서(平生敎育(평생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6 05:28

본문




Download : 국외 연수 보고서(평생교육).hwp




교육을 순수한 우리말로 표현하면 ‘가르치다’이다.
교육이란 교육제공자가 교육수혜자를 이끌고 기르는 것이다.

머리말

Ⅰ. 연수내용 개요 ..................................................................................
1
1. 연수자 인적사항 및 연수목적 .......................................................
1
2. 연수일정 및 개요 ..........................................................................
2

Ⅱ. lifelong education 의 활성화 方案 .................................................................
3
1. lifelong education 의 실태(實態) ............................................................................
3
2. 고등교육 수준의 lifelong education ............................................................
4
3. 우리 나라 대학 부설 lifelong education 원 .................................................
5
4. 미국대학(CCAC)의 lifelong education 모범事例(사례) ........................................
10
5. lifelong education 활성화 方案 ...................................................................
22

Ⅲ. 미국의 교육체제 ..............................................................................
35
1. 교육위원회(Board of Education) .................................................
35
2. 주교육감 .......................................................................................
37
3. 교육행정기관 ..................................................................................
50

Ⅳ. 미국의 대학생활 ..............................................................................
52
1. 미국이라는 나라가 외국 유학생을 원하는 이유들 .......................
52
2. 미국 대학의 학제 ...........................................................................
53
3. 학교생활 .........................................................................................
54



Ⅱ.lifelong education 의 활성화 方案

1. lifelong education 의 실태(實態)

가. lifelong education 이란 무엇인가?

우리는 직장생활이나 각종 사회활동을 하면서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많은 시간을 학습활동에 할애하고 있다아 직장내 교육은 이러한 평생학습의 한 부분이라고 볼 수 있다아 또한 우리는 여가를 즐기면서도 스스로 배우거나 혹은 남을 가르치거나 남으로부터 배우는 경우가 많다. ‘가르치다’는 ‘갈다’와 ‘치다’의 합성어이며 쟁기로 논과 밭을 갈고 벌과 돼지를 친다는 의미를 내포…(drop)


국외%20연수%20보고서(평생교육)_hwp_01.gif 국외%20연수%20보고서(평생교육)_hwp_02.gif 국외%20연수%20보고서(평생교육)_hwp_03.gif 국외%20연수%20보고서(평생교육)_hwp_04.gif 국외%20연수%20보고서(평생교육)_hwp_05.gif 국외%20연수%20보고서(평생교육)_hwp_06.gif
,인문사회,레포트




국외 연수 보고서(平生敎育(평생교육))

국외 연수 보고서로 평생교육의 실태와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lifelong education 은 공간적 concept(개념)에서 교육이 가정과 학교가 아닌 사회에서 이루어진다고 사회교육이라고 하며, 교육대상측면에서 교육 수혜자가 주로 성인이기 때문에 성인교육이라고도 하고, 시간적 concept(개념)에서 학교를 졸업한 후 계속하여 받는 교육이기 때문에 계속교육이라고도 하며, 평생동안 받는 교육이라하여 lifelong education 이라고도 한다. 우리는 일을 하면서 또 여가를 즐기면서도 학습을 하는 사회에 살고 있기 때문에 오늘날의 사회를 ‘평생학습사회’라고 일컫는다.국외연수보고서(平生敎育(평생교육))

순서







설명

Download : 국외 연수 보고서(평생교육).hwp( 71 )



레포트/인문사회



국외 연수 보고서로 平生敎育(평생교육)의 實態와 활성화 방법에 대하여 정리(arrangement)하였습니다.국외연수보고서(평생교육) , 국외 연수 보고서(평생교육)인문사회레포트 ,
다.
전체 12,81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mart.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