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양 교류의 역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03:34본문
Download : 동서양 교류의 역사.hwp
한편 BC 1세기 말 이집트에 진출한 로마제국은 페르시아의 동방무역에 대항하여 홍해 항로를 발달시키고, 이 방면…(skip)
다. 이 루트는 오늘날 아시아와 유럽 간의 항로와 같다. 선박무역은 조선술과 항해술이 미처 발달되지 못하여 날씨나 바람에 좌우되었기 때문에 다만 단거리 무역만이 행해졌다.
셋째, 해양 루트이다.동서양교류의역사 , 동서양 교류의 역사경영경제레포트 ,
동서양 교류의 역사에 대하여 피력했습니다.





1. 서론
2. 본론
ⅰ) 최초의 동·서양 교류 비너스상
ⅱ) 선사시대의 교류
ⅲ) 흉노에 의한 문명교류
ⅳ) 로마와 한의 교류
ⅴ) 동·서양 교통로
3. 結論
그 당시의 中國은 비단을 산출하여 서방에 다소 알려지기는 했지만, BC 2세기 말 한나라가 서역(투르키스탄)과의 관계를 강화했을 때, 파미르고원은 더 이상 동 ·서 아시아를 격리시키는 장벽이 될 수 없었다. 동남아시아 연안의 여러 항구를 해상으로부터 연결하여 동쪽은 中國, 서쪽은 인도의 해안에 미치고, 나아가 홍해와 페르시아만 항로를 접속하는 루트이다. 따라서 오아시스 루트는 세계사에 중요한 공헌을 하게 되고, 여러 오아시스 국가의 대상활동을 중심으로 하여 中國 ·인도 ·이란의 3대 文化(문화)권이 아시아의 내륙부인 이 루트를 통하여 서로 접촉하게 되었다. 그리고 이라크와 이란을 연결하는 페르시아만 항로는 선사시대에서부터 그 자취를 볼 수 있고, 3세기에는 페르시아 사산왕조의 동방무역로의 하나로서 크게 발달하였다.
동서양 교류의 역사
순서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동서양교류의역사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동서양 교류의 역사.hwp( 73 )
동서양 교류의 역사에 대해서 피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