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미국의 초등학교 교육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1 19:19본문
Download : 한국과 미국의 초등학교 교육 비교.hwp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必要性) 및 목적
2. 연구의 범위
3. 연구방법
Ⅱ. 한국의 초등학교 교육과정 구성체제
1. 초등학교 교육목표(目標)
2. 중학교 교육목표(目標)
3. 고등학교 교육목표(目標)
Ⅲ. 미국의 초등학교 교육과정 구성체제
Ⅳ. 한국과 미국의 초등학교 교육과정 구성체제 비교
1. 교육과정 통제정도
2. 교육과정이 총론체제
Ⅴ. 요약 및 논의
1. 요약
2. 논의
지금까지 한국과 미국의 초등학교 교육과정 총론을 비교·分析(분석)한 결과, 우리나라의 교육과정 개정에 있어서 고려해 보아야 할 사항 및 얻을 수 있는 시사점에 대해 제시해 보았다.
설명
한국과 미국의 초등학교 교육 비교
다. 이러한 면에서 볼 때, 행방이후부터 우리나라의 교육과정에 많은 influence을 미친 미국의 교육과정과 비교하여 많은 시사를 얻을 수 있다아
우리나라의 학교교육이 획일화되고, 다양성 및 자율성이 부족한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은 이러한 교육과정 총론의 구속력과 무관하지 않다고 할 수 있다아 반면 미국의 교육과정 총론에는 교사의 다양성과 자율성에 구속을 가하는 요소가 거의 포함되어 있지 않다고 볼 수 있다아 이러한 점들을 보면 우리의 교육이 자율성과 다양성을 추구하고자 할 때, 교육과정을 어떻게 구성되어야 할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아
교육의 다양성과 자율성의 추구, 탐구학습, 문제해결 방식의 학습 등 세계가 추구하는 교육방향으로 우리의 교육과정도 많이 달라…(To be continued )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한국과 미국의 초등학교 교육 비교.hwp( 20 )
우리나라의 미국의 초등학교 교육을 비교, 연구한 내용을 적었습니다.009 , 한국과 미국의 초등학교 교육 비교사범교육레포트 ,
009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우리나라의 미국의 초등학교 교육을 비교, 연구한 내용을 적었습니다.
이 연구를 실시한 목적은 요즘 한국과 미국에서 시행되고 있는 초등학교 교육과정이 구성체제를 비교하여 한국의 교육과정이 현 위치를 밝혀 평가하여, 앞으로 우리 초등학교 교육과정이 구성에 있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