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시스템] CRM의 국내외 事例(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1 12:00본문
Download : [경영정보 시스템] CRM의 국내외 사례.hwp
…(省略)
![[경영정보%20시스템]%20CRM의%20국내외%20사례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C%A0%95%EB%B3%B4%20%EC%8B%9C%EC%8A%A4%ED%85%9C%5D%20CRM%EC%9D%98%20%EA%B5%AD%EB%82%B4%EC%99%B8%20%EC%82%AC%EB%A1%80_hwp_01.gif)
![[경영정보%20시스템]%20CRM의%20국내외%20사례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C%A0%95%EB%B3%B4%20%EC%8B%9C%EC%8A%A4%ED%85%9C%5D%20CRM%EC%9D%98%20%EA%B5%AD%EB%82%B4%EC%99%B8%20%EC%82%AC%EB%A1%80_hwp_02.gif)
![[경영정보%20시스템]%20CRM의%20국내외%20사례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C%A0%95%EB%B3%B4%20%EC%8B%9C%EC%8A%A4%ED%85%9C%5D%20CRM%EC%9D%98%20%EA%B5%AD%EB%82%B4%EC%99%B8%20%EC%82%AC%EB%A1%80_hwp_03.gif)
![[경영정보%20시스템]%20CRM의%20국내외%20사례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C%A0%95%EB%B3%B4%20%EC%8B%9C%EC%8A%A4%ED%85%9C%5D%20CRM%EC%9D%98%20%EA%B5%AD%EB%82%B4%EC%99%B8%20%EC%82%AC%EB%A1%80_hwp_04.gif)
![[경영정보%20시스템]%20CRM의%20국내외%20사례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C%A0%95%EB%B3%B4%20%EC%8B%9C%EC%8A%A4%ED%85%9C%5D%20CRM%EC%9D%98%20%EA%B5%AD%EB%82%B4%EC%99%B8%20%EC%82%AC%EB%A1%80_hwp_05.gif)
![[경영정보%20시스템]%20CRM의%20국내외%20사례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C%A0%95%EB%B3%B4%20%EC%8B%9C%EC%8A%A4%ED%85%9C%5D%20CRM%EC%9D%98%20%EA%B5%AD%EB%82%B4%EC%99%B8%20%EC%82%AC%EB%A1%80_hwp_06.gif)
경영정보 시스템 시간 과제물로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고객관계관리)의 국내외 사례 조사로 국내기업으로는 태평양 아모레 퍼시픽과 해외 기업으로는 세계 최고의 정보관리용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ORACLE의 사례를 통해 CRM의 특징들을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주)태평양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T.Vprogram 취재파일4321일 2월 22일 방영된 방송을 보고 결정하게 되었다.
Ⅱ. 事例조사
1. 국내事例 - 태평양 아모레 퍼시픽(AMORE PACIFIC)
태평양 (AMORE PACIFIC)(매출과 순이익동시증가기업2위)3년사이 597%증가)
① 태평양 주식회사
⇨ 먼저 (주)태평양에 대해 紹介(소개)하고자 한다.
순서
[경영정보 시스템] CRM의 국내외 事例(사례)
다. , [경영정보 시스템] CRM의 국내외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경영정보 시스템 시간 project물로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고객관계관리)의 국내외 事例(사례) 조사로 국내기업으로는 태평양 아모레 퍼시픽과 해외 기업으로는 세계 최고의 정보관리용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ORACLE의 事例(사례)를 통해 CRM의 특징들을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국내 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연간 7조원 정도이며 국내업체 350여개 외국업체 800여개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여기서 외국화장품은 지난해 3조 5천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빠른 속도로 국내 내수시장을 잠식하고 있다 하지만 (주)태평양은 서양이나 日本 에서 볼수 없는 差別화전략(戰略) , 집중화 전략(戰略) 과 동양적인 이미지와 경쟁력 있는 부문에 역량을 집중하여 국내 내수시장에서 지난해 매출 1조 1198억원(부산방판점 매출은 59,216,425,714원이다.)을 올리고 있으며 china시장에서 진출 1년여만에 세계 유명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는 점에서 성공을 주목할 만하다. CRM 서비스 시장의 성장은 CRM 패키지 시장의 급증에 따른 수요 증가와 인터넷(Internet)과 같은 새로운 플랫폼에서 CRM 실행에 미숙한 기업들의 CRM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높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된다.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경영정보 시스템] CRM의 국내외 사례.hwp( 29 )
설명
Ⅰ. 서론
1. alteration(변화) 하는 마케팅 (CRM의 등장배경)
2.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이란 ??
① 고객을 사로잡는 새로운 방법-CRM의 槪念
② CRM의 기원 - CRM을 정착시킨 마케팅 environment(환경) 의 alteration(변화)
③ CRM 구축을 위한 정보기술
④ CRM 시장의 꾸준한 성장
Ⅱ. 事例조사
1. 국내事例 - 태평양 아모레 퍼시픽(AMORE PACIFIC)
① 태평양 주식회사
② 방판 CRM 事例
2. 해외事例 - ORACLE
① 세계최고의 정보관리용 소프트웨어 업체 ‘ORACLE’
② ORACLE이 제시하는 고객중심전략(戰略)
③ CRM을 통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성공적으로 고객들에게 확대시키려면
Ⅲ. 結論(결론)
1. 한국기업의 CRM 도입 시의 주의 사항
2. 성공요인에 대한 재고
3. 제언
위의 그림은 전세계 CRM패키지 시장의 규모와 CRM 서비스 시장규모의 성장추세를 잘 드러내 주고 있다 CRM 패키지 시장은 1999년 기준으로 33억달러 규모로 전체 기업 애플리케이션의 약 6%를 차지하고 있으나, 성장률은 무려 71%로 전체 기업 애플리케이션 성장률11.6%를 6배 넘고 상회하고 있다 향후 성장세는 둔화되긴 하나 2002년까지는 여전히 높은 30%대 성장률을 유지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다음으로 CRM 서비스 시장의 경우, 1999년 약 160억 달러규모, 2000년 약 199억 달러 규모였으며, 향후 5년동안 약 26%의 성장률을 보여 2004년에는 514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展望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