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학교이야기 를 읽은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08:44본문
Download : 네학교이야기 를 읽고.hwp
간단한 줄거리 요약과 감상이 포함되었습니다. 한국에서는 잘못을 시인하려면 상대방의 얼굴을 피해 고개를 숙여야 하지만, 미국에서는 상대방의 의도를 잘 받아들이기 위해서 상대방의 얼굴, 특히 눈을 바라보아야 하는 비언어적 차이를 보여준 것이었다.네학교이야기 , 네학교이야기 를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순서
네학교이야기 를 읽은후
,감상서평,레포트
레포트/감상서평
Download : 네학교이야기 를 읽고.hwp( 98 )
설명
네학교이야기
`김영천`저술 【네 학교 이야기】에 대한 report 자료(data)입니다. 여기서는 먼저, 논의 방법에 대하여 밝히고, 학교 현장에서의 잠재적 교육과정이 나타나는 교실에서의 행위, 이것이 표현되는 형태, 마지막으로 이것을 가능하게 하는 수단에 관하여, 교사에의 존경과 성差別(차별) 을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한다.『네 학교 이야기』를 읽으면서 이와 같이 같은 감정에 대한 표현이 각 사회마다 다르게 나타나는 것은 文化적 배경에 따른 학교에서의 잠재적 교육과정이 influence이 크다는 생각이 책장을 넘기는 처음부터 끝까지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았다. 알찬 레포트(report) 를 작성하시려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시길 빌며,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호로그램은 몇 가지의 example(사례) 를 중심으로 다른 사회의 부족이야기, 또는 같은 현대에 민주주의 사회이지만 서로 다른 뜻으로 전달되는 언어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에 대하여 흥미롭게 다루었다.






Ⅰ. 서론
Ⅱ. 본론
1. 논의 방법
2. 학교 현장에서의 잠재적 교육과정
1) 존경
(1) 교실에서의 행위
(2) 표현되어지는 형태
(3) 가능하게 하는 수단
2) 성差別(차별)
(1) 교실에서의 행위
(2) 표현되어지는 형태
(3) 가능하게 하는 수단
Ⅲ. conclusion
몇 년 전, TV에서 文化의 차이를 다룬 호로그램을 본 적이 있었다. 이러한 질적 연구는 교육연구의 이상을 현장…(투비컨티뉴드 )
`김영천`저술 【네 학교 이야기】에 대한 감상문 자료입니다. 그러자 선생님은 그 아이의 시선을 반항으로 생각하고 더 세게 뺨을 때렸다.
Ⅱ. 본론
1. 논의 방법
『네 학교 이야기』의 저자 김영천 교수는 기존의 양적연구 방법에 회의를 느낀 일련의 교육학 연구방법론학자들은 대안적인 방법론을 모색함으로써 교육현장에 산재해 있는 학교교육의 제 문제들을 새로운 시각에서 이해하고 해석하고자 하였다. 그리고 그 결과 인류학과 사회학 분야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었던 참여observation과 심층면담 등의 연구방법들을 차용하여 교육학에서 새롭게 등장한 질적 연구 방법으로 연구하였다. 그 당시의 영상이 내가 속한 사회의 文化가 절대적이라는 무관심을 지니고 있던 나에게 충격적으로 비추어져 지금까지도 생생하다.
다. 알찬 레포트를 작성하시려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시길 빌며,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여러 가지 이야기중 하나는 미국에서 학교를 다니다 한국으로 돌아온 한 학생이 수업시간에 선생님으로부터 체벌을 받았는데 그 아이는 선생님이 뺨을 때리자, 맞은 후 선생님의 눈을 빤히 쳐다보았다. 간단한 줄거리 요약과 감상이 포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