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art.kr 홈쇼핑의 問題點과 발전방향 > tmart1 | tmart.kr report

홈쇼핑의 問題點과 발전방향 > tmart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mart1

홈쇼핑의 問題點과 발전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2 18:30

본문




Download : 홈쇼핑의 문제점과 발전방향.hwp




정보통신을 이용한 유통업이 가장 발달한 미국에서의 연간 홈쇼핑 시장규모는 이미 1998년에 4,000억불에 이르렀으며 매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고, 일본은 약 2조엔, 독일…(skip)

홈쇼핑의 問題點과 발전방향에 대한 자료입니다. 뿐만 아니라 정보통신의 발달로 판매의 수단 역시 라디오, 전화, 팩스 등으로 확대되었으며, 최근에는 개인 PC와 케이블 TV 등 새로운 미디어가 홈쇼핑의 주축을 담당하게 되었다. 하지만, 정보통신의 발달은 우리의 소비 형태마저 바꾸어 놓았다. 홈쇼핑의문제점과발전방향 , 홈쇼핑의 문제점과 발전방향경영경제레포트 ,




홈쇼핑의%20문제점과%20발전방향_hwp_01.gif 홈쇼핑의%20문제점과%20발전방향_hwp_02.gif 홈쇼핑의%20문제점과%20발전방향_hwp_03.gif 홈쇼핑의%20문제점과%20발전방향_hwp_04.gif 홈쇼핑의%20문제점과%20발전방향_hwp_05.gif 홈쇼핑의%20문제점과%20발전방향_hwp_06.gif

홈쇼핑의問題點과발전방향




I. 서론

오늘날의 소비자들의 욕구는 점점 다원화되어 가고 있으며 그에 따라 소비자 시장 또한 점점 세분화되고 다양화되어가고 있따 이제 소비자들은 더 이상 제품이나 서비스가 제조업자로부터 도·소매상을 거쳐 소비자에게로 도달하는 전통적인 유통채널에 의한 소비만을 추구하지 않는다.
다.

순서



Download : 홈쇼핑의 문제점과 발전방향.hwp( 93 )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홈쇼핑의 問題點과 발전방향
설명
홈쇼핑의 문제점과 발전방향에 대한 자료입니다.

미국의 경우, TV 홈쇼핑은 전체 매출액 성장률의 2배로 성장하고, 주요 소매업 분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업태가 되었다.

홈쇼핑은 편리한 쇼핑 지향, 레저 활동에 대한 시간의 부족으로 인한 쇼핑 시간 단축의 희망, 여성의 취업인구 증가, 주차 시설 부족 문제 쇼핑에서의 편의 지향 및 서비스 요구 증가, 구매 방식의 變化수용 등의 요인에 의해 증가하고, 성장하고 있따 앞으로 소비 생활 및 교육수준의 향상, 신용사회의 정착, 정보화 사회의 출현 등 홈쇼핑 시장의 성숙조건이 갖추어지면서 홈쇼핑에 대한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과거 홈쇼핑은 신문과 카탈로그 등 인쇄매체가 중심이 된 가상점포를 중심으로 판매가 이루어졌다. 1983년 성인 인구의 24.5%가 전화 및 우편에 의한 홈쇼핑을 이용하였는데, 1990년에는 54.4%가 홈쇼핑을 이용하였다. 그들은 자신들에게 가장 편리한 곳에서 가장 좋은 조건의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며, 기업은 그러한 소비자들의 變化하는 욕구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는 마케팅 strategy을 수행해야만 하는 시점에 와 있따 홈쇼핑은 이러한 흐름 속에서 오늘날 대두되고 있는 新 유통업태 중의 하나이다.
전체 12,63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mart.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