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노동의 역사 - 원시 전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0 09:19본문
Download : 인간과 노동의 역사 - 원시 전쟁.hwp
마링족의 전쟁은 태평양 전쟁 때 日本 의 진주만 공습처럼 기습적인 공격이 감행될 가능성은 없습니다. 전투 개시 두 세 달 전에는 반드시 카이코(kaiko) 라불리는 요란스러운 돼지축제가 열리기 때문이지요. 마링족 내 적대적인 두 씨족 사이에서 이 카이코는 개전신호가 되는 셈입니다. 이러한 사고방식을 체계론적 사고(systemic thinking) 라고 합니다.
Download : 인간과 노동의 역사 - 원시 전쟁.hwp( 94 )
마링족(Maring)의 원시전쟁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도대체 돼지랑 밀림이랑 여아살해가 전쟁과 무슨 관련이 있을까요? 그러나 인류학자들은 이처럼 연관이 없어 보이는 文化(culture) 의 여러 측면들이 실은 서로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보는 관점을 애지중지합니다.원시전쟁돼지숭배 , 인간과 노동의 역사 - 원시 전쟁생활전문레포트 ,



레포트/생활전문
,생활전문,레포트
인간과 노동의 역사 - 원시 전쟁에 대한 data(자료)입니다. 따라서 마링족의 전쟁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일단 카이코를 이해해야합니다. 이윽고 마링족의 화전농업에까지 이야기가 번지더니 여아살해까지 이야기가 튑니다. 앞으로 이야기할 내용은 마링족의 원시전쟁을 하나의 체계로 바라보고 그 체계의 구성요소- 카이코, 돼지수, 인구수, 밀림의 서식지 한계지수, 여아살해등-들이 서로 어떤 관계를 맺고 있는지에 관련되어이다. 앞서 포트래취는 부를 재분배하는 체계(system)라고 하였습니다.
인간과 노동의 역사 - 원시 전쟁
원시전쟁돼지숭배
인간과 노동의 역사 - 원시 전쟁에 대한 자료입니다. 이처럼 인류학자들은 마치 시계가 작동하려면 시계부품이 서로 맛물려 돌아가야하듯, 文化(culture) 를 하나의 체계로 바라보고 그 文化(culture) 체계의 각 구성부분들-文化(culture) 요소-은 결코 독립적인 것이 아니라, 다른 것들과 상호의존적인 관련을 맺고 있어서 전체와의 관련에서 즉 총체적인(holistic) 관점에서 부분을 파악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둘 사이에 어떤 관계가 있을지는 알 수 없습니다. 본격적으로 마링족의 전쟁 이야기를 하기 전에, 먼저 이 책을 읽어 나가다가 보면 인류학자들의 또 하나의 독특한 시각, 사고방식을 볼 수있는데, 그것은 마링족의 전쟁에 관련되어 이야기하다보면 마링족의 카이코(kaiko)란 축제를 먼저 이해해야하고 카이코 축제를 이야기하려면 그들이 사는 밀림과 먹는 돼지에 관련되어도 이야기 해야합니다. 그러나 인류학자는 조그만 단서라도 소중…(투비컨티뉴드 )
순서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