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학] 학업성취 격차와 학습의 사회적 environment(환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1 07:56본문
Download : 학업성취 격차와 학습의 사회.hwp
그래서 학생과 부모들은 늘 성적에 대한 관심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그러므로 성적의 실체가 무엇이며, 그것이 어떻게 결정되는가를 이해하는 일은 교육의 실체와 교육의 기능을 이해하는 데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과제課題이다.
[교육사회학] 학업성취 격차와 학습의 사회적 environment(환경)
1. 학업성취의 구성요소와 성취수준 결정 요인
1. 학업성취의 구성요소와 성취수준 결정 요인 2. 학교교육의 효과 3. 학업성취격차와 원인 [참고자료] 김신일, 《교육사회학》, 교육과학사, 2010
2. 학교교육의 효과
우리 사회처럼 상급학교 입시가 극히 중요한 경우에는 성적의 현실적 가치는 이루 말할 수가 없을 정도이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Download : 학업성취 격차와 학습의 사회.hwp( 59 )
순서
3. 학업성취격차와 原因
학업 학업성취 학업격차 격차 학습 사회적환경
[참고자료(資料)] 김신일, 《교육사회학》, 교육과학사, 2010
다. 지금부터는 먼저 학교의 교육目標(목표) 즉 학생에게 요구하는 학업성취의 구성요소를 살펴보고, 이어서 학업성취의 격차와 결정요인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교육기회 분배는 말할 필요도 없이 사회적 지위의 획득으로 연결되므로, 성적은 사회적 평등문제와 관련된다. 성적이 상급학교 진학에 큰 영향을 준다는 사실은 교육기회의 분배와 직결되는 요인이라는 의미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