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art.kr [교육사회학] 학업성취 격차와 학습의 사회적 environment(환경) > tmart1 | tmart.kr report

[교육사회학] 학업성취 격차와 학습의 사회적 environment(환경) > tmart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mart1

[교육사회학] 학업성취 격차와 학습의 사회적 environment(환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1 07:56

본문




Download : 학업성취 격차와 학습의 사회.hwp




그래서 학생과 부모들은 늘 성적에 대한 관심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그러므로 성적의 실체가 무엇이며, 그것이 어떻게 결정되는가를 이해하는 일은 교육의 실체와 교육의 기능을 이해하는 데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과제課題이다.
[교육사회학] 학업성취 격차와 학습의 사회적 environment(환경)

1. 학업성취의 구성요소와 성취수준 결정 요인




1. 학업성취의 구성요소와 성취수준 결정 요인 2. 학교교육의 효과 3. 학업성취격차와 원인 [참고자료] 김신일, 《교육사회학》, 교육과학사, 2010

2. 학교교육의 효과
우리 사회처럼 상급학교 입시가 극히 중요한 경우에는 성적의 현실적 가치는 이루 말할 수가 없을 정도이다.

학업성취 격차와 학습의 사회-3663_01.gif 학업성취 격차와 학습의 사회-3663_02_.gif 학업성취 격차와 학습의 사회-3663_03_.gif 학업성취 격차와 학습의 사회-3663_04_.gif 학업성취 격차와 학습의 사회-3663_05_.gif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Download : 학업성취 격차와 학습의 사회.hwp( 59 )


순서
3. 학업성취격차와 原因

학업 학업성취 학업격차 격차 학습 사회적환경




[참고자료(資料)] 김신일, 《교육사회학》, 교육과학사, 2010

다. 지금부터는 먼저 학교의 교육目標(목표) 즉 학생에게 요구하는 학업성취의 구성요소를 살펴보고, 이어서 학업성취의 격차와 결정요인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교육기회 분배는 말할 필요도 없이 사회적 지위의 획득으로 연결되므로, 성적은 사회적 평등문제와 관련된다. 성적이 상급학교 진학에 큰 영향을 준다는 사실은 교육기회의 분배와 직결되는 요인이라는 의미이기도 하다.
전체 12,63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mart.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