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E SHOP의 성공 원인(原因)과 발전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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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4 18:3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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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불결제 시스템이기 때문이다 미샤는 on-line 에서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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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FACE SHOP의 성공 원인(原因)과 발전 방향
다. 매출 채권을 떼일 위험도 있고, 밀어내기식 영업으로 이어질 때도 많다. 충성 고객층이 비교적 두텁다.
③ 누리망 marketing 의 활용
④ 참여 marketing 및 브랜드 홍보력
▪ 선불결제 시스템 도입
보통 화장품업체들은 전문점에 물건을 보낸 뒤 물건 값을 후불로 받는다. 미샤는 뷰티넷이라는 on-line 쇼핑몰로 스타트한 만큼 기존의 on-line 고객층을 바탕으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중시하며 고객의 opinion을 십분 반영하도록 노력하고 있다아 또한, 유통 구조를 혁신적으로 개혁하여 매일매일 상품이 공급되고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언제든지 구매할 수 있게 한다. 미샤와 ‘더 페이스 샵’ 의 가장 큰 차이점은 단연 on-line 시장에서의 활동 정도라 할 수 있겠다.
THE FACE SHOP의 성공 원인(原因)과 발전 방향에 대한 글입니다. 그에 반하여 ‘더 페이스 샵’ 은 아직 유통망을 건실하게 건설하지 못하여 소비자의 불만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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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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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회사introduction 와 경쟁 analysis(분석)
- 목차 -
1. 회사 introduction
2. 경쟁 상황 analysis(분석)
3. 자사 analysis(분석) 및 경쟁사 analysis(분석)
(1) THE FACE SHOP - SWOT
(2) THE BODY SHOP - 강점/약점
(3) 미샤 - 강점/약점/SWOT analysis(분석)
(4) 태평양 - 강점/약점/SWOT analysis(분석)
(5) LG 생활건강
Ⅲ. 성공요인 analysis(분석)
1. 유통 구조의 개선
2. 사회적 요인 - Value Consumer의 등장
3. 경제적 요인 - 경기 불황의 지속
4. TREND적 요인 -웰빙 트렌드 와 자연주의
5. marketing 의 효율적 활용 - 네트워크 marketing /바이러스 marketing
6. 기타 요인
7. marketing 믹스 전략(戰略) -4P (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Ⅳ. 개선방향 및 전략(戰略)
1. 세분화된 소비자 연구 및 대응
2. 여성소비자 analysis(분석) 강화 및 대응
3. 상품개발
4 .전문성 강화
5. 대표제품 브랜딩
6. COMMUNICATION 강화
Ⅴ. conclusion
1. 연구 결과 및 conclusion
2. 연구의 의의 및 한계
(3) 미샤
미샤 는 가장 큰 경쟁사로 시장 선두 회사이다. 영업사원 인건비도 부담이다. 그러나 미샤는 영업사원이 없다. 1백50만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여성포털 ‘뷰티넷’은 구전marketing 과 프로슈머 marketing 의 대표적인 성공事例이다. 수십~수백 명의 영업사원이 몇 달에 걸쳐 수금하는 구조다.
1) 강점
① 가격의 거품을 걷어냈다
② ‘기능`을 marketing 포인트로 활용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