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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한교육의 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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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17 1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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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7. 교육제도의 특징 : 일반 학교교육·성인교육체계·특수교육체계. 단선제(부분적 복선제)
1) 의무교육 : 취학전 교육과 초등교육을 의무교육으로 결합하고 있다
2) 선발단계의 최소화 : 중등 전기교육과 중등 후기교육을 결합
3) 부분적 단선제 : 만경대 혁명유자녀 학원을 비롯한 4개의 혁명유자녀 학원과 예체능계 학교가 대표적이다. 사회주의 국가는 교육사업을 통하여 文化(문화)교양자적 기능을 수행한다. `사회주의 교육은 사회주의 국가의 사상文化(문화)교양의 무기이다.. 교육에서 사대주의와 교조주의를 반대하고, 교육에서 주체를 세우기 위하여서는 자기 나라의 것을 기본으로 하여 가르치며 사람들이 자기의 것에 정통하도록 교육하여야 한다.
② 주체확립의 원칙 : 교육에서 주체를 세워야 한다. ① 당성과 노동계급성의 원칙 : 교육에서 당성·노동계급성을 구현하여야 한다.
③ 교육과 혁명실천과의 결합원칙 : 교육과 혁명실천을 결합하여야 한다. 교육은 실천의 요구로부터 발생하였으며 실천을 위하여 복무한다. 특별제도를 두고 제1고등중학교의 경우라든지, 김일성종합대학, 김형직사범대학 등은 선발방법을 통하여 差別(차별) 하고 있다
4) 엘리트교육 : 간부를 양성하는 학교는 거의 평양에 집중돼 있으며 학업을 전문으로 하는 4년제 단과대학은 대도시에만 설치되어 있다 전반적인 대중화 교육의 기초 위에 북한 특유의 constituent 분류에 따른 특수주의적 엘리트교육이 자리잡고 있다
5) 가정, 사회, 학교의 결합 : 북한은 학교교육의 기초 위에 가정·사회·학교교육의 결합과 병진을 강조하고 있다…(省略)
설명





6. 사회주의 교육사업의 4가지 기본원칙



6. 사회주의 교육사업의 4가지 기본원칙 ① 당성과 노동계급성의 원칙 : 교육에서 당성·노동계급성을 구현하여야 한다. 실천과 결합된 교육만이 자기의 사명을 다할 수 있다 사회주의 교육은 사회주의·공산주의를 위한 노동계급의 혁명실천과 결합되어야 한다. 왜냐하면 과도기인 사...

6. 사회주의 교육사업의 4가지 기본원칙
① 당성과 노동계급성의 원칙 : 교육에서 당성·노동계급성을 구현하여야 한다.
④ 교육의 국가책임제 : 국가가 교육사업을 책임지고 조직·진행하여야 한다. 왜냐하면 과도기인 사회주의 사회에서도 계급투쟁이 계속되기 때문에 `사회주의적 생활文化(문화)와 생산文化(문화)`를 철저히 세워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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