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구글 STP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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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8 1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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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브 타깃으로는 10대들 또한 인터넷(Internet) 이용률이 높으므로 目標(목표) 고객이 …(skip)
Google 구글 STP分析(분석)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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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Google 구글 STP分析(분석)
다. 20대라면 기본적으로 포털사이트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간이 많기는 하지만 사람에 따라서 1시간을 이용하거나, 10시간을 이용할 수도 있을 것이다.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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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OT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ataion)
일반적으로 시장세분화는 인터넷(Internet) 이용자의 나이, 성별과 같은 인구통계적 변수로 구분하여 시장세분화를 많이 하지만 포털사이트에서 세분화를 할 때에는 크게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소비자의 성향과 그에 따른 편익에 집중하여 세 가지로 나누어 보았다. C는 네이버가 지식인으로 업계선두를 달리고 있으나 구글의 강점이기도 하므로 구글이 굳게 다져야할 시장이라고 할 수 있따
이렇게 시장을 세분화 하면 ‘고객적인 고객’에서는 발견되지 않는 새로운 기회를 발견 할 수 있는데 검색을 주로 이용하는 고객층은 최단 시간 내에 보다 유용한 정보를 얻고 싶어 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자료(data)제공 범위, 자료(data)의 수준, 출력해 보여주는 편집 상태에 보다 신경 써야 함을 알 수 있따
2. 目標(목표)시장선정 (Targeting)
연령대별 조사 결과에서 20대와 30대가 인터넷(Internet) 이용률에 있어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직업군으로는 대학생과 연구원, 회사원들이 주요 目標(목표)고객이다.
특정한 상품이 아닌 포털사이트이기 때문에 그 성격을 명확히 구분 짓기는 어려우나 크게 인터넷(Internet)을 사용하는 소비자의 목적에 따라 나누어 보면, (A)시간이 넉넉하고 잡다한 정보를 원하는 소비자(단순히 인터넷(Internet) 서핑을 즐기는 사람들), (B)커뮤니티를 즐기는 소비자, (C)유용한 정보를 단시간 내에 얻기를 원하는 소비자로 나눌 수 있따 A의 대표적인 업체에 네이버, B의 대표적인 업체에 다음과 싸이월드가 대응될 수 있을 것이다. 50대는 나이가 많으니까 컴퓨터를 거의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컴퓨터를 취미로 즐기고 이용한다면 20대보다도 더 많이 이용할 수도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