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제품개발과 마케팅활동의 조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08:26
본문
Download : 글로벌제품개발과 마케팅활동의 조정.hwp
,경영경제,레포트
글로벌제품개발과 마케팅활동의 조정
Download : 글로벌제품개발과 마케팅활동의 조정.hwp( 62 )
레포트/경영경제






글로벌제품개발과 마케팅활동의 조정에 대한 자료입니다. P&G는 日本(일본)진출을 빠른 시일 내에 성공궤도에 올리기 위하여 과거 유럽과 남미사장에 진출시 가장 성공적인 제품이었던 Cheers가루세탁비누와 Bonus액체세탁비누, 그리고 Camay 비누를 선택하여 日本(일본)에 판매하기로 결정하였다. 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이란 P&G가 생산하는 여러 가지 종류의 제품을 각각 다른 브랜드매니저에게 맡겨 그 브랜드매니저가 그 제품의 생산, 판매 및 marketing 활동을 모두 책임지게 하는 것이다. 이들 제품들은 과거 유럽과 남미시장진출시 성공했던 제품이었기 때문에 P&G는 日本(일본)에서도 성공할 것을 믿어 의심치 않았다.
P&G의 日本(일본)합작투자파트너는 현지경영인력과 생산시설 그리고 日本(일본)의 유통망을 침투할 수 있는 판매조직을 제공해 주었다. P&G는 日本(일본)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1972년 Nippon Sunhouse라는 日本(일본)회사와 합작투자를 실시하였다.설명
■ 사 례
1837년에 설립되어 160년이 넘은 역사(歷史)를 가진 P&G는 2000년 현재 140개국에서 11만명 이상의 종업원을 가진 다국적기업으로, 소비자의 만족을 기업이념으로 삼고 많은 시험을 거친 완벽한 제품을 출시하는 것을 기업의 기본정책으로 삼고 있따 P&G는 또한 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brand management system)으로 유명하다.
P&G의 아시아진출은 日本(일본)시장에 진출하면서부터 스타트하였다. 이는 P&G가 생산하는 동종의 여러 브랜드간에 소비자가 혼동하지 않게 도와주고, P&G의 한 브랜드가 성공하고 다른 브랜드가 실패하더라도 P&G그룹 전체에 크게 influence(영향)을 주지 않는 체제이다.
이러한 P&G의 뛰어난 품질개발능력과 소비자의 선호를 면밀하게 추적해 가는 marketing 활동, 그리고 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은 P&G의 제품이 오랜 수명을 유지하는데 크게 도움을 주었다.
이러한 소비자…(To be continued )
글로벌제품개발과마케
순서
글로벌제품개발과 마케팅활동의 조정에 대한 資料입니다. 글로벌제품개발과마케 , 글로벌제품개발과 마케팅활동의 조정경영경제레포트 ,
다.
P&G는 미국에서 하던 방식대로 도매업자를 건너뛰고 소매업자를 대상으로 한 직접적인 판촉활동을 시도하였고 이러한 광고와 유통戰略은 P&G가 일회용 기저귀시장에 진출할 때도 반복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