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사론3C)효율적인 교사의 반성적 실천에 대해 논하라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5 16:32
본문
Download : 영유아교사론3C)효율적인 교사의 반성적 실천에 대해 논하시오0.hwp
훌륭한 교사가 되기 위해서는 교사는 자신이 아는 것을 소화하여 그것을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학습으로 구조화 시킬 수 있어야 하며, 교사들은 교수-학습 理論(이론), 교육방법, 공학적 지식 등 교육학적 지식을 지녀야 한다.
필자는 교사로서의 내 모습에 …(省略)
영유아교사론3C)효율적인 교사의 반성적 실천에 대해 논하시오0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같은 내용을 가르치더라도 누가 가르치느냐에 따라 학생들이 받아들이는 정도가 다른 것이 사실이다.
%ED%9A%A8%EC%9C%A8%EC%A0%81%EC%9D%B8%20%EA%B5%90%EC%82%AC%EC%9D%98%20%EB%B0%98%EC%84%B1%EC%A0%81%20%EC%8B%A4%EC%B2%9C%EC%97%90%20%EB%8C%80%ED%95%B4%20%EB%85%BC%ED%95%98%EC%8B%9C%EC%98%A40_hwp_01.gif)
%ED%9A%A8%EC%9C%A8%EC%A0%81%EC%9D%B8%20%EA%B5%90%EC%82%AC%EC%9D%98%20%EB%B0%98%EC%84%B1%EC%A0%81%20%EC%8B%A4%EC%B2%9C%EC%97%90%20%EB%8C%80%ED%95%B4%20%EB%85%BC%ED%95%98%EC%8B%9C%EC%98%A40_hwp_02.gif)
%ED%9A%A8%EC%9C%A8%EC%A0%81%EC%9D%B8%20%EA%B5%90%EC%82%AC%EC%9D%98%20%EB%B0%98%EC%84%B1%EC%A0%81%20%EC%8B%A4%EC%B2%9C%EC%97%90%20%EB%8C%80%ED%95%B4%20%EB%85%BC%ED%95%98%EC%8B%9C%EC%98%A40_hwp_03.gif)
%ED%9A%A8%EC%9C%A8%EC%A0%81%EC%9D%B8%20%EA%B5%90%EC%82%AC%EC%9D%98%20%EB%B0%98%EC%84%B1%EC%A0%81%20%EC%8B%A4%EC%B2%9C%EC%97%90%20%EB%8C%80%ED%95%B4%20%EB%85%BC%ED%95%98%EC%8B%9C%EC%98%A40_hwp_04.gif)
%ED%9A%A8%EC%9C%A8%EC%A0%81%EC%9D%B8%20%EA%B5%90%EC%82%AC%EC%9D%98%20%EB%B0%98%EC%84%B1%EC%A0%81%20%EC%8B%A4%EC%B2%9C%EC%97%90%20%EB%8C%80%ED%95%B4%20%EB%85%BC%ED%95%98%EC%8B%9C%EC%98%A40_hwp_05.gif)
%ED%9A%A8%EC%9C%A8%EC%A0%81%EC%9D%B8%20%EA%B5%90%EC%82%AC%EC%9D%98%20%EB%B0%98%EC%84%B1%EC%A0%81%20%EC%8B%A4%EC%B2%9C%EC%97%90%20%EB%8C%80%ED%95%B4%20%EB%85%BC%ED%95%98%EC%8B%9C%EC%98%A40_hwp_06.gif)
다.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영유아교사론3C)효율적인교사의반성적실천에대해논하시오0 , 영유아교사론3C)효율적인 교사의 반성적 실천에 대해 논하시오0사범교육레포트 ,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위 자료(資料)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설명
영유아교사론3C)효율적인 교사의 반성적 실천에 대해 논하라0
Download : 영유아교사론3C)효율적인 교사의 반성적 실천에 대해 논하시오0.hwp( 51 )
영유아교사론3C)효율적인 교사의 반성적 실천에 대해 논하라0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영유아교사론3C)효율적인교사의반성적실천에대해논하라0
課題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교사의 가치관에 따라 학생의 장래와 운명이 결정되기 때문일것이다 많이 아는 것 과 잘 알고 있는 것과 efficacy적으로 가르치는 것은 서로 다른 문제이다.
이에 보다 efficacy적으로 학생들을 가르칠 수 있는 교수 기술(teaching skill) 에 대하여 각각의 사항들을 생각해 보는 것은 교사들로 하여금 보다 efficacy적으로 가르치도록 통찰력을 제공하여 보다 나은 수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제 자료(資料)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사범교육,레포트
Ⅰ. 서 론
Ⅱ. 본 론
1. 교사의 반성적 사고와 교사의 반성적 실천의 의미
1) 반성적 사고의 定義(정의)
2) 반성적 실천의 의미
2. 교사의 반성적 사고의 전제와 반성적 실천가
1) 반성적 사고의 전제
(1) 인지적 요소
(2) 비판적 요소
(3) 교사 내러티브
2) 반성적 실천가: 포괄적 재定義(정의) 화
3) 반성적 교육실천가가 되는 과정
3. 반성적 실천에 의한 교사의 효율적인 수업과 교사의 전문성
1) 자신의 수업에 대한 반성적 점검
2) 수업 점검과 교사 연구자
① 연구와 관련하여 중요한 이슈, 관심, 흥미거리를 확인한다
② 관련 전문 지식을 탐색한다
③ 실행을 위한 계획을 세운다
④ 행동을 실천에 옮긴다
⑤ 수업을 면밀히 관찰한다
⑥ 수업 계획을 새로 세운다
4. 효율적인 교사의 반성적 실천의 작성
1) 반성적 저널 쓰기(Reflective Journal Writing)
2) 학습일지의 작성
3) 자서전과 생애사
4) 실행연구
5) 포트폴리오의 작성
6) 예술경험
Ⅲ. 결 론
참고 문헌
Ⅰ. 서 론
훌륭한 교사의 자질이 무엇인가? 필자도 초중고등학교를 다녔지만 훌륭한 교사를 만나는것은 학생에 있어서 최고의 행복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