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자이(XI) 브랜드 아파트 분야의 marketing 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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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9 0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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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건설 분야의 (재)definition
◆ 건설(construction) : ‘토목공사, 건축공사, 산업설비공사, 조경공사 및 環境시설공사 등 시설물을 설치·유지·보수하는 공사(건설산업기본법 제2조 제4호)’를 포함하는 모든 분야를 포함
◆ 건축(building/architecture) : ‘토지에 정착하는 공작물 중 지붕과 기둥 또는 벽이 있는 것과 이에 부수되는 시설물 등을 세우는 (건축법 제2조 제2호) 일. 즉, 건설의 하위槪念
◆ 아파트(apartment house) : 1동의 건물을 여러 방으로 나누어 각 방마다 독립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설비한 건물로 주택건설 촉진법상 5층 이상의 공동주택
=> 이번 연구에서는 건설의 제분야 중 건축, 그 중에서도 아파트분야로 연구 대상을 한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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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엘지 건설 <자이>의 分析(분석)에 앞서, 아파트 분야의 property(특성) 및 상황을 소비자(consumer)와 시장(market)상황, 브랜드(brand)를 중심으로 살펴보고, 그 후 브랜드 및 광고를 중심으로 <자이>의 marketing 이 이들을 어떻게 반영하고 있는지 살펴보았다. 국내 아파트는 역사(歷史) 및 브랜드 등…(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LG 자이(XI) 브랜드 아파트 분야의 marketing 전략(戰略)
(HN)광고언어학프로젝트[건설]
엘지 건설 <자이>의 분석에 앞서, 아파트 분야의 특성 및 상황을 소비자(consumer)와 시장(market)상황, 브랜드(brand)를 중심으로 살펴보고, 그 후 브랜드 및 광고를 중심으로 <자이>의 마케팅이 이들을 어떻게 반영하고 있는지 살펴보았다.(HN)광고언어학프로젝트[건설] , LG 자이(XI) 브랜드 아파트 분야의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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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또한 그레마스의 기호사각형 모델을 현재 건설 분야의 상품들을 포지셔닝(positioning)하는데 적극 활용하였다.
1장 개관
1-1 목적과 방법
1-2 건설 분야의 (재)definition - 연구 대상
2장 아파트 상품의 특성(特性)
2-1 상품과 시장의 특수성 (product & market)
2-2 구매에 있어서의 소비자 태도 (consumer)
2-3 브랜드 아이덴티티 (brand)
3장 事例(사례)연구(Case study)와 포지셔닝(positioning)
3-1 자이(Xi)의 브랜드
3-2 자이(Xi)의 마케팅 戰略
3-3 아파트 상품의 재-포지셔닝(re-positioning)
4장 결론
4-1 자이(Xi)의 마케팅 戰略 평가
4-2 아파트 마케팅의 발전 방향
◆ 기존의 연구와 각종 data(資料)를 analysis(분석) 하는 것은 물론, 보다 독창적인 정성조사 방법론의 실행을 위해 인터뷰를 활용, 소비자들을 공략할 수 있는 변별적 자질들을 도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