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드럼세탁기 북미 지역서 선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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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7 0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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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드럼세탁기 북미 지역서 선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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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2002년 2003년 2004년 2005년
총계 7,744 7,995 8,137 8,315
순서





한편, 올해 북미 세탁기 시장규모는 드럼세탁기 200만대, 전자동세탁기 610만대 등 총 810만여대로 추정되며, 전체 세탁기 판매량 가운데 드럼세탁기의 비중은 지난 2002년 18%에서 2003년에는 22%로 높아졌으며 올해에는 25%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된다. 전체 드럼세탁기 시장에서는 월풀이 시어즈·베스트바이 등 미국내 4대 유통업체에 공급하고 있어 시長點유율이 40%를 넘지만 베스트바이에서 만큼은 LG에 뒤진 것이다.
LG전자 세탁기상품기획그룹의 김현진 부장은 “월풀이 잇따라 LG전자를 상대로 특허소송을 제기한 것은 LG전자가 북미 드럼세탁기 시장을 빠르게 잠식하고 있는 데 따른 견제 차원”이라며 “LG전자도 이에 맞대응하기 위한 차원에서 맞소송을 제기해 현재 opinion제출 절차가 진행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LG전자는 지난해 5월 미국의 세계적 유통업체인 베스트바이에 자체 브랜드로 드럼세탁기를 공급하기 시작한 이래 1년만에 월 판매량 1만대를 돌파하며 북미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6∼7%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資料:미 어플라이언스지)
박영하기자@전자신문, yhpark@
LG전자는 현재 베스트바이를 통해 월평균 1만대 이상의 드럼세탁기를 판매하고 있으며, 세탁기와 함께 판매되는 건조기까지 감안하면 올해 한해에만 총 27만∼28만대의 드럼세탁기 및 건조기를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북미 시장은 우리나라와 달리 드럼세탁기를 구입하는 고객의 80%는 건조기도 같이 구매한다는 게 LG전자의 설명(explanation)이다.
드럼세탁기 1,378 1,759 2,034 2,328
LG전자는 특히, LG전자의 유일한 유통채널인 베스트바이에서 판매되는 것만을 기준으로 할 경우 지난달 점유율이 무려 37%로 월풀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LG전자 드럼세탁기 북미 지역서 선전
LG전자 드럼세탁기 북미 지역서 선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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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북미 세탁기 시장 展望 (단위:천대)
LG전자 드럼세탁기 북미 지역서 선전
전자동세탁기 6,366 6,236 6,103 5,987
월풀이 LG전자에 대해 특허공세를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서도 불구하고 LG전자의 드럼세탁기 ‘트롬’이 북미 세탁기 시장을 빠른 속도로 잠식해나가고 있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