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效果(효과)적인 게릴라 마케팅 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4 16:05
본문
Download : [A+] 효과적인 게릴라 마케팅 전략.hwp
미스치프 marketing (Mischief marketing) 과 기발한 marketing (Outrageous Marketing) 은 marketing 예산과 자원이 부족한 소규모 기업들이나 대기업들이 끊임없는 고객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하여 상상을 초월한 기발한 marketing 아이디어다.
이들 marketing 은 자원의 한계 때문에 불특정 대중을 상대로 하기 보다는 의사결정권을 가진 잠재고객이…(drop)
,경영경제,레포트
거시 environment(환경) 의 적합성
- 이러한 거시 environment(환경) 을 바탕으로 성장
거시 환경의 적합성 - 21세기는 디지털 컨버전스와 유비쿼터스의 시대 - MP3는 사용자가 좀더 쉽고 간편하게 음악을 듣는 것이 가능 - 이러한 거시 환경을 바탕으로 성장 효과적인게릴라마케팅전략 , [A+] 효과적인 게릴라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간편하게 음악을 듣는 것이 가능
순서
다.
이러한 전술은 기업들이 막대한 비용을 드리지 않고 스폰서 비용을 지불한 업체에 버금가는 결과 를 얻을 수 있어 올림픽 , 월드컵 등의 스포츠행사에 公式 스폰서가 아닌 기업들이 많이 활용되고 있따 이번 월드컵에 公式 스폰서가 아닌 SK텔레콤의 경우 “붉은 악마”를 통한 엠부쉬 marketing 을 전개하여 큰 결과 를 얻었다.
래디컬 marketing 은 최근 대두가 되고 있는 통합marketing 커뮤니케이션(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전술 과 맞물려 탁상공론적인 marketing 에서 벗어나 현장에 나가 고객의 목소리를 담은 marketing 을 전개하여 장기적인 관계 구축을 통한 충성고객을 확보하는 전술이다.
Download : [A+] 효과적인 게릴라 마케팅 전략.hwp( 49 )
[A+] 效果(효과)적인 게릴라 마케팅 전략(strategy)
- 21 세기(世紀) 는 디지털 컨버전스와 유비쿼터스의 시대
레포트/경영경제
效果(효과)적인게릴라마케팅전략(strategy)
- MP3는 사용자가 좀더 쉽고
설명
래디컬 marketing (Radical Marketing)은 일반적인 시장조사에 의지하지 않고 소수 정예의 조직으로 발로 뛰며 움직이는 것으로 물량공세를 쏟아 붓는 대신 상식을 뛰어넘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현재 가진 marketing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고객과 속 마음을 터 놓을 수 있는 깊은 연대감을 구축하여 목표(goal)에 대한 장기적인 전술을 추구하는 marketing 방법이다.
올해 월드컵을 통해서 가장 많이 활용된 marketing 방법 중 하나인 엠부쉬 marketing (Ambush Marketing)은 게릴라전에서 매복을 통하여 기습적으로 적을 공격하여 혼란에 빠뜨리는 전술을 marketing 에 활용한 것이다.
이번 월드컵에 公式 스폰서가 아닌 기업들이 公式 스폰서 인 것처럼 위장한 marketing 을 전개하여 고객에게 公式 스폰서인 것처럼 혼란을 줘 경쟁사에게 치명적인 타격을 주는 방법이다. 이는 대중의 주목을 받아 회사의 수익을 단기간에 올릴 수 있는 목표(goal)를 획득하는 전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