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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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3 0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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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험 삼아 ...
① 문화권마다 각기 다른 미의 기준 18세기 프랑스의 계몽철학자 볼테르는 `미(美)`에 대하여 <철학사전>에서 이렇게 말했다. 영국의 엘리자베드 1세는 납成分이 들어있는 표백 화장품을 지나치게 사용한 나머지 얼굴을 망친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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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文化권마다 각기 다른 미의 기준
미에 대하여
18세기 프랑스의 계몽철학자 볼테르는 `미(美)`에 대하여 <철학사전>에서 이렇게 말했다. “시험 삼아 두꺼비에게 미가 뭐냐고 한 번 물어보라. 아마 그는 돌출한 두 개의 커다란 눈, 귀 밑까지 찢어진 커다란 입, 노르께한 배를 뒤뚱거리는 암 두꺼비를 가리키며 그것이 미라고 할 것이다. 미란 두 개의 뿔, 갈퀴 같은 앙상한 손가락, 그리고 엉덩이의 꼬리라고.`
결국 미란 상대적이기에 논술할 수 없다는 뜻이다. 다음은 아프리카 흑인에게 물어보라. 그는 미의 기준을 번들번들한 검은 피부, 파묻힌 눈, 납작코를 들 것이다. 그렇지만 `아름다움은 흔히 유행과 지역에 따라 결정된다`는 파스칼의 말처럼, 미의 가치는 상대적임에도 불구하고 특정 문화권에서는 절대적 가치로서의 기준이 있는 경우가 많다. “시험 삼아 ... , 미에 대하여자연과학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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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래서 유한 계급의 부인들은 이 조건에 보다 자신을 근접시키고자 온갖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 ① 문화권마다 각기 다른 미의 기준
18세기 프랑스의 계몽철학자 볼테르는 `미(美)`에 대하여 <철학사전>에서 이렇게 말했다. 악마에게 같은 질문을 하면, 그는 분명히 이렇게 대꾸할 것이다.
고대 서양세계에서는 대체로 풍만하고 관능적인 여인이 미인으로 대접받았으며, 하얀 피부·파란 눈·금발을 모두 갖춘 여인이 미인의 표준으로 여겨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