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戰略- 경쟁우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8 17:44
본문
Download : 기업경영전략- 경쟁우위.ppt
순서
Download : 기업경영전략- 경쟁우위.ppt( 37 )






레포트/경영경제
경쟁우위의 definition
경쟁strategy
지속적인 경쟁우위 요인
기타 경쟁우위 요소
경쟁우위의 유지
conclusion
경쟁우위의 definition
경쟁자와 비교하여 우월한 성과를 갖도록 기업이 개발한 독특한 위치.
기업이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① 낮은 가격(cost)
② 差別화
③ 신속한 대응(quick response)
경영 노하우와 기업 특유의 경쟁 strategy 필요
지속적인 경쟁우위의 구축
경쟁strategy
경쟁우위의 원천
포터에 의하면 세 가지
1)코스트 리더쉽 strategy
2)差別화 strategy
3)집중strategy
코스트 리더쉽(비용우위)strategy
비용면에서‘경쟁회사보다도 낮은 비용을 실현한다’는 것이 기본 테마
대규모 생산설비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재빨리 행하고 대량 생산체제를 정비
공격적인 저가격에 의한 침투가격strategy
신속한 시advantage(장점) 유율 획득으로 규모의 경제성 실현과 경…(생략(省略))
경쟁우위-1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기업경영戰略- 경쟁우위
경쟁우위-1 , 기업경영전략- 경쟁우위경영경제레포트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