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사냥의 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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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이 종말로부터 자유롭다고 느끼는 이는 한 사람도 없었기 때문이다 보이텔스바흐(Beutelsbach)의 황소 바스토우(Anne Llewellyn Barstow), Witchcraze: A New History of the European Witch Hunts(HarperCollins, 1995) p. 153-155 참조.
에 모든 마을 사람들이 흙을 부었듯 모든 이들은 마녀에 대한 definition 에 기여했고, 그것은 마녀에 대한 믿음, 담론의 형태로 나타났다. 한 사람의 마녀가 태워지기까지…(skip)
루덩(Loudun)을 중심으로 마녀사냥의 언어에 대해 연구한 자료입니다.
마녀사냥의 언어






목차
I. 언어적 접근
1)신의 침묵
2)코끼리 피부의 감촉
3)종말의 언어
II. 루덩
1)ECCE HOMO
2)귀신들림: 언어의 작용
III.맺는 말: 진리를 넘어
참고 서적
킥헤퍼의 해석 킥헤퍼(Richard Kieckhefer)는 그의 저서 European Witch Trials, their Foundation in Popular and Learned Culture(Routledge & Kegan Paul, 1976)를 통해 민속종교가 엘리트의 악마주의에 의해 희생되었다는, 일종의 지성사적 접근을 하고 있따 그의 해석에서 민중의 자발적인 마녀신앙, 또는 그에 대해 끼친 influence은 거의 고려되지 않는다.
과는 달리, 이러한 장치들을 만드는 데 기여한 사람들은 특수층에만 국한되지는 않았다.설명
마녀사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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