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環境(환경) 분석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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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3 22:0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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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거시적 環境에 대응하는 데는 많은 어려움이 따르
게 된다된다.
이러한 마케팅 環境의 change(변화)는 기업에게 상당한 기회와 위협이 될 수 있으므로 마케팅
環境에 대한 체계적 分析(분석)과 대응책의 마련이 요구된다된다. 거시적 環境 分析(분석)은 외부 環境에
대한 지속적 추적 단계, 자사에 유익한 요소의 선별 단계, 자사의 성과에 대한 影響요인
의 分析(분석) 단계 그리고 마케팅 전략(戰略) 의 수정 단계로 실시할 수 있다
1) 외부 環境에 대한 지속적 추적 단계
기업 외부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環境 change(변화)에 관심을 갖고 이에 관한 정보를 수집해야
한다. 또 이러한 change(변화)들은 단기간에 급작스럽게 생기기도 하지만,
장기간에 걸쳐 서서히 이루어지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環境 change(변화)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
하기가 쉽지 않다. 효율적인 정보…(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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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 環境 分析(분석) 기업
목차
마케팅 環境 分析(분석) 기업
Ⅰ. 거시적 環境 分析(분석)
1. 외부 環境에 대한 지속적 추적 단계
2. 자사에 유익한 요소의 선별 단계
3. 자사의 성과에 대한 影響요인의 分析(분석) 단계
4. 마케팅 전략(戰略) 의 수정 단계
Ⅱ. 산업구조의 分析(분석)
1. 기존 경쟁업체들 간의 경쟁 관계
2. 새로운 경쟁업체의 진입 가능성
3. 대체품 출현의 가능성
4. 공급업체의 협상력
5. 구매자의 협상력
Ⅲ. 제품 수명 주기 分析(분석)
1. 제품 수명 주기 分析(분석)의 의미
2. 제품 수명 주기 단계별 마케팅 전략(戰略)
Ⅳ. SWOT 分析(분석)
1. SWOT 分析(분석)의 의미
2. SWOT 分析(분석)의 전략(戰略) 도출
3. SWOT 分析(분석)의 단계
4. SWOT 分析(분석)의 실제
서지사항
마케팅 環境 分析(분석) 기업
I. 거시적 環境 分析(분석)
마케팅 관리는 거시적 環境요인에 대해 관심을 갖고 마케팅 활동에 미치는 effect를 예
측하고 대응책을 세워야...
마케팅 環境 分析(분석) 기업
목차
* 마케팅 環境 分析(분석) 기업
Ⅰ. 거시적 環境 分析(분석)
1. 외부 環境에 대한 지속적 추적 단계
2. 자사에 유익한 요소의 선별 단계
3. 자사의 성과에 대한 影響요인의 分析(분석) 단계
4. 마케팅 전략(戰略) 의 수정 단계
Ⅱ. 산업구조의 分析(분석)
1. 기존 경쟁업체들 간의 경쟁 관계
2. 새로운 경쟁업체의 진입 가능성
3. 대체품 출현의 가능성
4. 공급업체의 협상력
5. 구매자의 협상력
Ⅲ. 제품 수명 주기 分析(분석)
1. 제품 수명 주기 分析(분석)의 의미
2. 제품 수명 주기 단계별 마케팅 전략(戰略)
Ⅳ. SWOT 分析(분석)
1. SWOT 分析(분석)의 의미
2. SWOT 分析(분석)의 전략(戰略) 도출
3. SWOT 分析(분석)의 단계
4. SWOT 分析(분석)의 실제
* 서지사항
* 마케팅 環境 分析(분석) 기업
I. 거시적 環境 分析(분석)
마케팅 관리는 거시적 環境요인에 대해 관심을 갖고 마케팅 활동에 미치는 effect를 예
측하고 대응책을 세워야 한다. 우선 고려해야 할 요소가 너무 많고 모든 요인들을 체계적으로 추적한다는 것
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