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 광고의 장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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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2 0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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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의 전文化(programming specialization)를 통해 라디오 방송국은 자신들만의 독특한 소리(sound)를 가지고 특정 계층을 끌어 들이고 있따 예를 들면 특정 종교 집단을 대상으로 하는 종교방송, adolescent(청소년) 대상의 심야 음악 방송, 출퇴근 직장인을 대상으로하는 교통 안내 방송, 주부 대상의 주부 토크쇼 등이 여기에 해당한다.
또 라디오는 휴대가 간편하기 때문에 각종 옥외 활동(특히, 하계휴가) 인구에 대한 도달범위도 높다.
2) 높은 빈도의 확보 용이
라디오 광고는 상당량의 반복노출이 필요할 경우 매우 이상적인 매체이다. 또한 TV와는 달리 1개월 운행 비용이 저렴하며 시간대 확보도 용이하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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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디오 광고의 장단점
1. 라디오의 advantage(장점)
1) 특정 오디언스 계층의 도달가능
무엇보다도 라디오가 광고매체로서 갖는 가장 큰 advantage(장점) 은 오디언스 계층에 대한 선별성이 높다는 점이다.
따라서 이런 advantage(장점) 때문에 흔히 라디오는 TV나 신문의 보조 매체(supporting medium)로 활용된다 특히 TV와 동일한 CM을 라디오에서 청각 재생(audio replay)하므로써 광고 인지도를 높이는데 중요한 수단이 된다
3) 교통 인구의 접근 가능
오늘날 자가용 보급이 급격히 늘어나면서 소비자들은 차안의 라디오를 통해서 기상, 교통 정보를 얻는 경우가 많다.
4) 신축성
TV와 마찬가지로 라디오도 전국적인 노출뿐만 아니라 지역적인 노출도 가능하다.
TV네트워크의 커버리지가 미약하다고 판단되는 지역에 라디오 매체를 이요하므로써 目標(목표) GRPs를 보충해 줄 수 있따
또 광고 제작물의 수정이 타매체에 비해 비교적 용이하며 빠르다는 advantage(장점) 도 있따
2. 라디오 광고의 한계점
1) 메시지의 짧은 전달시간
청각에 의한 노출이 어느 정도의 회상을 보장하며, 청각 재생을 통해 TV의 광고인지율을 보조하기도 하지만 메시지의 노출 시간이 TV와 마찬가지로 짧고, 게다가 청각에만 의존하기 때문에 회상이…(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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