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art.kr GS25 SWOT分析(분석) > tmart7 | tmart.kr report

GS25 SWOT分析(분석) > tmart7

본문 바로가기

tmart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GS25 SWOT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4 10:13

본문




Download : GS25 SWOT분석.hwp





GS25 SWOT分析(분석)




순서



GS25

SWOTanalysis(분석)

1. Strength (강점)

- 맞춤형 점포 개발
GS25는 다양한 형태의 편의점 개발에도 앞장서며 경쟁력을 갖춰 나가려 노력하고 있다 편의점 내에서 직접 빵을 구워 판매하는 ‘베이커리형 편의점’과 직접 원두커피를 내려 파는 ‘카페형 편의점’등을 출점하여 고객 맞춤형 편의점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랜드마크형 점포 출점도 활발히 해 우체국, 잠실야구장, 월드컵경기장 등에 점포를 열었고, 경마장과 지하철 7호선의 매장 운영자로 선정되었다. 삼각김밥이나 도시락과 같은 패스트푸드의 경우엔 리드타임이 12시간에 불과하다.
지난 2000년 특허를 취득한 `배송 scheduling program`으로 경쟁업체와 差別(차별) 화하는데 성공했다. 이 program은 다양한 정보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한 뒤, 이를 기초로 차량 스케줄을 관리하는 것이다. 또한 업계 최초로 Back-Hauling System도 도입했다. 이 시스템은 배송을 마친 차량이 인근에 있는 제조업체의 물류센터에서 상품을 실어 돌아오는 것이다. 업계 최초로는 해군 PX운영권도 획득하면서 GS25만의 差別(차별) 화된 the gist 역량을 아낌없이 발휘하고 있는 중이다

- 물류시스템의 정교성
다품종 소량판매라는 편의점의 特性에 맞춰 리드타임(발주에서부터 입고까지 걸리는 시간)을 최대 12시간까지 줄였다. 배송 스케줄링 program이 도입된 이후 점착 시간 준수율이 꾸준히 상승해 지난해 12월엔 99.7%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GS25는…(투비컨티뉴드 )
GS25 SWOT分析(분석)

Download : GS25 SWOT분석.hwp( 54 )



설명





GS25%20SWOT분석_hwp_01.gif GS25%20SWOT분석_hwp_02.gif GS25%20SWOT분석_hwp_03.gif GS25%20SWOT분석_hwp_04.gif GS25%20SWOT분석_hwp_05.gif
GS,SWOT,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GS25 SWOT분석 , GS25 SWOT분석경영경제레포트 , GS SWOT



다. GS25는 편의점 상품을 식품. 비식품 냉장식품 냉동식품 패스트푸드 등으로 분류, 하루 5~6회씩 배송하고 있다 GS25 물류시스템의 가장 큰 경쟁력은 리드타임이 하루를 넘지 않는다는 것이다.
GS25는 EOB(Electronic Order Book:전자발주대장)을 이용, 회전율이 높은 패스트푸드의 경우 오전 9시에 발주하면 오후 9시부터는 새로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체제를 갖추었다. 나머지 상품도 발주 후 24시간 이내에 점포에 도착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mart.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mart.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