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중세, 르네상스 음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8 11:30
본문
Download : 고대, 중세, 르네상스 음악.hwp
(이 시기에 장조, 단조가 확정되어 사용됨)
1. 전기 바로크 시기
(1)몬테 베르디(C. Monteverdi: 1567∼1643, 이 탈리아)
바로크 음악의 방향에 기초를 닦고 근대 음악의 방향을 확정. 1606.2. `오르페오` 상연(最古의 Opera) [작품]오르페오(Orfeo).
(2)비발디(A. Vivaldi: 1678?∼1741, 이탈리아)
오라토리오, 오페라, 기악곡을 많이 작곡함. (빨강 머리의 사제) [작품]협주곡 사계(四季).
2. 후기 바로크 시기
(1) 바하(J. S. Bach, 1685∼1750. 독일): 대위법 음악의 완성자로 복음악의 최고봉을 이루었다. 음악의 어머니
`메시아`, 모음곡 `수상 음악`, `왕궁의 불꽃놀이` 등
(참고)호모포니(homophony) : 그리스어인 homos (동일한)와 phonos(소리)의 합성어로서, 어떤 한 성부(聲部)가 주선율(主旋律)을 담당하고 다른 성부는…(생략(省略))
설명
다. 음악의 아버지.
피아노곡집`, `마태 수난곡`.
(2)헨델(G. F. Handel, 1685∼1759, 독일): 영국 에 귀화하여 살면서 귀족 사회에 음악을 보급 했다. 그의 음악은 아름다운 가락과 요약된 화 성으로 감정적이고 극적인 음악을 작곡했다. 그가 지은 오르간 음악과 종교 음악은 특히 훌 륭하다.레포트/인문사회
(Ⅰ) 바로크 음악(Baroque Music) : 17세기∼18세 기 전반, 독일과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발달하였으며 대위법의 융...
근세 음악
근세 음악(Ⅰ) 바로크 음악(Baroque Music) : 17세기∼18세 기 전반, 독일과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발달하였으며 대위법의 융... , 고대, 중세, 르네상스 음악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고대, 중세, 르네상스 음악
Download : 고대, 중세, 르네상스 음악.hwp( 50 )
순서






근세 음악
(Ⅰ) 바로크 음악(Baroque Music) : 17세기∼18세 기 전반, 독일과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발달하였으며 대위법의 융성기였던 르네상스와 화성법 의 융성기인 고전파 음악 사이에서 대위법과 화성법이 교차하는 다채로운 음악이라고 할 수 있따 또 이 시기에는 단성 음악(Homophony Music)이 크게 발전되었으며, 오페라를 비롯한 오라토리오(Oratorio), 칸타타(Cantata), 수난곡 (Passi -on) 등의 성악곡과 소나타, 모음곡, 합주협주곡, 푸가, 협주곡 등의 기악곡이 발전한 시기이다. 또한 이 시대의 음악은 찬란하고 호화스러우며 다소 복잡한 음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