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세기 인상주의 미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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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2 1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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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후기 인상파로는 세잔, 고호, 고갱 등을 지칭하는데 그 동시대의 화가 로트 렉드가, 르느와르 등…(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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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세기인상주의미술
다. 인상주의가 미술상 도는 사상에 있어서 근대적 감성의 해방운동이고 객관주의에서 주관주의로 옮아가는 중요한 교량이라든가 서유럽 사실주의 미술의 최종단계이자 그 극치인 동시에 20세기 예술을 향한 기점이라고 하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할 것이다
<신인상주의>
쇠라와 시냑을 대표로 하고 그들의 이론(理論)에 공명하여 모인 화가들에 의한 회화운동은 인상파 그룹이 사실상 결속을 해체한 1880년부터 대두하였는데 주도자인 쇠라의 목적은 인상파가 직관적, 경험적으로 체득한 색채에 의한 광휘 표현법을 극도로 과학화하고 이론(理論)화하는데 있었다. 인상주의를 크게 나누어 신인상주의, 후기 인상주의와 한국의 인상주의로 나누어 살펴봤습니다.
19세기 인상주의 미술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그들이 일명 <분할파>라든가 <점묘파>로 불리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아 또한 이러한 기법상의 특색 외에도 특히 쇠라의 경우 인상파가 경시한 화면구성이나 형체의 질서를 다시 정밀하게 확보한 것은 이 파의 공적이라고 할 수 있다아
<후기 인상주의>
후기 인상파는 인상파에 속하거나 또는 그 influence을 받으면서도 차츰 그 influence에서 벗어나 개성적인 방향을 모색함으로서 내부에서 인상주의를 수정하려고 한 사람들의 경향을 가리키는데, 이 말은 훗날 영국의 미술비평가로서 프라이에 의해 아주 막연한 의미에서 명명된 것이다. 그들은 당시 물리학계에서 크게 연구 개발되고 있던 슈블뢰르와 헬름홀츠, 루드 등의 광학과 색체이론(理論)을 화면에서 체계적으로 적용하기 위해 만만찮은 정열을 기울였다. 그 결과 색조의 분할을 함에 있어 세밀하고 무수한 색점을 사용하는 분할묘사법을 고안하여 <점묘법>, 광선의 결과 를 최고도로 발휘하는데 성공하였다.
<신인상주의>
<후기 인상주의>
<한국의 인상주의>
이와같이 빛의 문제, 밝음의 추구에서 색채의 문제에 이른 그들은 변하기 쉬운 자연의 순간적 표定義(정의) 파악을 위하여 여러 가지 표현상의 새로운 기법을 발견하는 동시에 그 제작태도에 있어서는 필연적으로 자기들의 직관을 중시하고 당초에 지향했던 대상의 객관적 재현의 범위를 벗어나 주관적인 감각의 反應에 전념하게 되었다.인상주의를 크게 나누어 신인상주의, 후기 인상주의와 한국의 인상주의로 나누어 살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