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marketing 戰略,자동차시장,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1 16:35
본문
Download : 현대자동차,마케팅전략,자동차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현대자동차,marketing 戰略,자동차시장,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_SLIDE_1_
Hyundai
Motor company
_SLIDE_2_
현대자동차의 성장과정
현대그룹의 그룹사로 출발
미국 ford사의 기술도입 → 승용차 생산 처음
1975 국내 처음으로 종합설비를 갖춘 자동차 회사가 됨
일본 미쓰비시 자동차와의 기술제휴 → pony개발과 수출(최초의 고유모델)
석유波動(파동) 등 몇 차례(次例)의 위기
1980 북미시장에 excell모델 수출 → 선풍적 인기
1999 기아자동차 인수 → 현대 기아차 그룹
_SLIDE_3_
현대자동차의 성장과정
“2xxx년, 세계 5대 자동차 메이커”
품질改善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제고
신규수요의 창출
해외진출의 당위성!
_SLIDE_4_
왜 중국(China)시장이 매력적인가
CHINA
자동차 생산량 급증
세계 3위 자동차 시장
급성장 이유
경제 고도성장 → 1인당 GDP 1천달러 달성
WTO가입 → 관세인하와 신차투입, 가격인하
성장잠재력 풍부 (폭발적인 경제성장 + 엄청난 잠재수요)
_SLIDE_5_
왜 중국(China)시장이 매력적인가
성장잠재력 풍부 (폭발적인 경제성장 + 엄청난 잠재수요)
중국(China)의 ‘My car’ boom
중국(China)은 아직 본격적인 Motorization 단계에 진입하지 않음
성장 잠재력 충분!!
_SLIDE_6_
왜 중국(China)시장이 매력적인가
입지우위
해외자본
단독투자
본사 : 설비, 부품 공수
현지 : 조립
→본사와 가까울수록 유리
완성차
직수입
_SLIDE_7_
왜 베이징인가
수도 대외적인 상징성, 전국적 effect(영향) 력
_SLIDE_8_
중국(China)의 자동차 시장 - 산업정책
1970
1978
1986
1987
1992
2001
낙후된 수준
개혁개방 정책
기술제휴 및 합작투자
외자도입 처음
7차 5개년 계획
자동차 산업
▼
국가 지주 산업으로!
합작을 통한
적극적 기술…(drop)






현대자동차,마케팅전략,자동차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현대자동차,마케팅전략,자동차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현대자동차 마케팅전략 자동차시장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순서
Download : 현대자동차,마케팅전략,자동차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12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현대자동차,마케팅전략,자동차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현대자동차,marketing 戰略,자동차시장,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