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결정과 가격관리事例(사례)분석(렉서스,이마트事例(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6 03:19
본문
Download : 가격결정과 가격관리사례분석(렉서스,이마트사례).ppt
, 가격결정과 가격관리사례분석(렉서스,이마트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가격결정과 가격관리사례분석 렉서스 이마트사례
설명
가격결정과 가격관리事例(사례)분석(렉서스,이마트事例(사례))
레포트/경영경제
Pr i c e S t r a t e g y
definition
서 비 스
제 품
소유
사용
소비자가 구매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
특징
소비자의 reaction(반응)을 신속히 이끌어 냄
소비자의 가격에 대한 reaction(반응)이 매우 민감함
한 기업의 가격alteration(변화) 에 대한 경쟁기업의 민감한 reaction(반응)
마케팅 goal(목표)
마케팅 믹스
원가
조직
시장의 경쟁구조
수요 상황
경쟁자의 가격
마케팅 environment(환경) 요인
가격결definition goal(목표) 설정
수요의 추정
비용의 추정
경쟁제품의 비용과 가격分析(분석)
가격의 결정
절차
비용지향적
경쟁지향적
수요지향적
가 격 결 정 방 법
마진확보방법 : 사전에 결정된 마진을 제품원가에 붙이는 방법
goal(목표) 수익률 확보방법 : 사전에 결정된 투자수익률을 얻도록 가격 결정
손익분기分析(분석)방법 : 고정비용의 회수에 초점을 맞추는 방법
현행 시장가격 : 경쟁자가 현재 구사하고 있는 가격 그대로 모방
경쟁입찰가격 : 경쟁입찰에서 낙찰 받으려고 기업이 사용하는 결정방법
가격선도제 : 동일업게 가격alteration(변화) 에 가장 influence(영향)력을 지닌 기업이 가격 결정
지각된 가치 기준방법 : 고객이 지각한 가치를 기준으로 가격을 결정
가격계열화 방법 : 가격이 높을수록 품질이 높다는 것을 지각시키는 방법
희생매출선도 방법 : 다른 제품 판매 유도 위해 한 제품 원가보다 낮게 판매
단위변경 가격방법 : 가령 10000원 대신 9900원을 책정 9000원대로 지각
discrimination적 가격적용 : 동일한 제품에 대상, 시점, 장소 등에 따라 다른 가격적용
가 격 결 정 방 법
신제품 가격 결정
Time
Price
스키밍 전략(strategy)
시장 침투 전략(strategy)
목
표
F
1
렉 서 스
Flagship
최고급 승용차
No.1
1 9 8 3
렉 서 스
시 장 분 석
수 요 분 석
미국, 고급차 시장의 안정세
독일의 벤츠, BMW
- 우수한 품질과 성능/딱딱한 승차감과 비싼가격
소비자들의 선택
- 상대적으로 싼 케딜락, 링컨 구입
성장分析(분석) …(省略)
다.
Download : 가격결정과 가격관리사례분석(렉서스,이마트사례).ppt( 68 )
순서
_ppt_01.gif)
_ppt_02.gif)
_ppt_03.gif)
_ppt_04.gif)
_ppt_05.gif)
_ppt_06.gif)
가격결정과 가격관리사례분석(렉서스,이마트사례)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가격결정과,가격관리사례분석,렉서스,이마트사례,경영경제,레포트
가격결정과 가격관리事例(사례)분석(렉서스,이마트事例(사례))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