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art.kr 2017년 1학기 문화산업과문화기획 기말시험 핵심체크 > tmart7 | tmart.kr report

2017년 1학기 문화산업과문화기획 기말시험 핵심체크 > tmart7

본문 바로가기

tmart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2017년 1학기 문화산업과문화기획 기말시험 핵심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0 03:04

본문




Download : 20171_기말_생활4_문화산업과문화기획.pdf





2017년 1학기 문화산업과문화기획 기말시험 핵심체크

22865_001.jpg 22865_002.jpg 22865_003.jpg 22865_004.jpg 22865_005.jpg
제8장 문화기획의 지향
순서


③ 편중되고 文化상품의 다양화에 효율적 대안 제공 가능

- 수요의 불확실성은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공정, 부품 생산의 표준화(standardization)는 대량생산을 가능하게 함. 하지만 文化상품의 전통적 의미에서 표준화는 매우 어렵고 文化상품에서 대량생산은 의미를 가질 수 없음
제5부 문화기획의 실제와 事例(사례)


① 기업경영: 소비자의 수요分析(분석), 선호체계 연구
② 장르와 포맷: 표준화를 통해 文化상품 생산의 불확실성 감소 (예: 신문지면 구성 - 정치면/사회면/스포츠면 등 비슷한 지면으로 구성)
- 영화관객의 수요를 정확히 예측 할 수 있을까?: 文化상품은 인간의 文化적 특성과 심리적 기호에 기반하고 있으므로 수요가 불확실


제15장 미술전시기획

제2부 문화상품과 문화기획


제9장 문화기획의 정책적 환경
제7장 문화 콘텐츠 상품의 기획 및 유통

제2부 문화상품과 문화기획 제4장 문화상품에 대한 이해 제5장 디지털 혁명과 문화산업 제6장 문화상품의 국제유통과 문화산업의 세계화, 글로벌 복합 미디어 그룹 제7장 문화 콘텐츠 상품의 기획 및 유통 제3부 문화기획의 지향과 환경 제8장 문화기획의 지향 제9장 문화기획의 정책적 환경 제10장 문화기획의 산업적 환경 제4부 문화기획의 흐름과 주요 요소 제11장 콘셉트, 소구 대상과 내용 제12장 예산과 인력, 일정과 장소 제13장 홍보마케팅과 사후평가 제5부 문화기획의 실제와 사례 제14장 연극공연기획 제15장 미술전시기획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제14장 연극공연기획

제6장 문화상품의 국제유통과 문화산업의 세계화, 글로벌 복합 미디어 그룹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2. 文化상품 생산의 불확실성

Download : 20171_기말_생활4_문화산업과문화기획.pdf( 25 )




제13장 홍보마케팅과 사후평가

② 대중文化로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콘텐츠 등이 상품의 형태로 우리에게 제공
제4장 문화상품에 대한 이해
제11장 콘셉트, 소구 대상과 내용

제4부 문화기획의 흐름과 주요 요소
문화산업과문화기획,방통대문화산업과문화기획,방송대문화산업과문화기획,문화산업과문화기획요약



제12장 예산과 인력, 일정과 장소
제3부 문화기획의 지향과 환경


- 중략 -

방송통신 > 기말시험

1. 文化상품과 文化산업을 어떻게 접근할 것인가

① 文化상품: 대중文化의 소비과정에서 생산과정으로 관점을 전환
제4장 文化상품에 대한 이해
제10장 문화기획의 산업적 환경
제5장 디지털 혁명과 문화산업
설명




③ 文化상품은 소비가 이루어지기 전에는 상품의 효용이 알려지지 않는 경험재의 속성을 강하게 가짐: 경험재로서 文化상품과 소비과정에서의 정보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mart.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mart.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