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개론 - 멀티미디어 압축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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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5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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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각 스캔 라인 또는 각 프레임의 스타트시에 재스타트하는 방법을 사용한다. *^^* , 멀티미디어 개론 - 멀티미디어 압축기술기타레포트 ,
멀티미디어 개론 리포트로 여러 멀티미디어 압축기술과 멀티미디어와 연관된 압축기법과 미디어에 대해 요약요점된 리포트입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고 늘 행복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벡터 양자화 과정은 아래와 같다.멀티미디어 개론 리포트로 여러 멀티미디어 압축기술과 멀티미디어와 연관된 압축기법과 미디어에 대해 요약정리된 리포트입니다.
유용하게 활용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적합한 추정치를 사용하며, 실재값을 부호화하거나 저장하기 전에 양자화 과정을 거친다. 또한 모든 벡터의 크기는 일정하고 v바이트로 구성할 수 있다
- 참조표는 각각 v바이트로 구성한 패턴의 집합이다. 각 픽셀는 이전의 픽셀에 의존하므로 하나의 잘못된 픽셀값으로 인해 복원할 때는 그 픽셀 이후의 많은 픽셀값들을 부정확하게 할 것이다. *^^*
순서
1. 스피커 유닛
2. 앰프리파이어(Amplifier ; 증폭기)란
3. 압축의 necessity need
4. 압축률
5. 엔트로피 압축기법
6. 대상기반기법
7. 멀티미디어 통신 조건
8. 데이터통신망의 데이터 통신방식
9. 초고속정보통신 서비스
10. 멀티미디어 용어정리(arrangement)
① ADPCM (Adaptive Differential Pulse Code Modulation)
DPCM에서처럼 예측값을 상수로서 사용하지 않고 표본으로 삼은 신호의 짧은 구간에 따라 예측 값을 동적으로 결정하여 그 값을 사용하고, 그 값과의 차이를 부호화 하는 방식이다. 이 참조표는 코드표(code-book)라고 하는데 압축과 복원시에 사용한다.
이러한 벡터 양자화 과정을…(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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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기타
멀티미디어 개론 - 멀티미디어 압축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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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 일치하는 패턴을 찾으면 코드표에서의 인덱스값으로 그 벡터값을 기술한다.유용하게 활용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 데이타 스트림을 먼저 `벡터`라고 부르는 블럭으로 나눈다. 이 코드표는 미리 정의(定義)할 수도 있고, 동적으로 구성할 수도 있다
- 코드표에서 각각의 벡터와 일치하는 패턴을 찾는다.
1) 벡터 양자화
벡터 양자화 방법은 패턴 대체(pattern substitution)의 특별한 경우이다. 하나의 픽셀정보의 에러는 PCM영상의 방식에서는 많은 문제를 유발하지 않지만 DPCM에서는 하나의 픽셀 정보 에러가 영상을 가로지르는 라인 에러(즉, 계속되는 라인사이에서도 발생할 수도 있다 )가 될 수 있다 따라서 예측 압축 기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에러 회복을 할 수 있는 메카니즘이 수반되어야 한다. 좋은 하루 보내시고 늘 행복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에러 방지를 위한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주기적으로 재스타트하는 것이다. 예로서 영상을 벡터 양자화시킬 때 벡터는 보통 픽셀들의 작은 사각형이다.
② 예측 기법의 problem(문제점)
예측 압축 기법에 있어서 가장 심각한 problem(문제점)은 압축된 비트스트림에 에러가 발생한 경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