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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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4 0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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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양사의 핵심인력과 조직文化가 유기적으로 보완적이지 않아서 충돌의 예상되는지를 검토하는 항목이다. 핵심역량은 양사가 상호보완적일 때 가장 성과가 뛰어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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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논리는 무엇인가?(성공적인 전략(strategy)적 제휴를 위한 제언)
윈윈과 공유로 도전하는 수익찾기!(제휴marketing 재발견)
온-라인 상거래 새로운 트랜드
스크리닝하고 스코링하라.
결국 제휴논리를 설정하는 것은 나를 아는 것이고, 후보업체 설정과 평가는 상대를 아는 방법이다.
핵심역량 평가는 후보업체가 자사에 제공할 수 있는 기술, marketing 역량, 노하우가 있는지를 평가하는 것이다. 이 단계는 현재의 기업자원으로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한의 효능를 얻기 위해 우선 순위를 정하는 과정이라고 이해하면 된다된다.
상호양립성은 기업전략(strategy)과 文化가 불일치하지는 않는가를 검토하는 항목이다.
후보업체 설정과 평가는 스크리닝(Screening)과 스코닝(Scoring)이 라는 두 단어로 요약된다된다.
제휴의지와 노력정도는 제휴하려는 노력과 지속적인 관계를 꾸려나갈 의지를 갖고 있는가의 문제다. 후보업체를 설정할 때 가장 중요한 매력도 평가항목은 1. 상호양립성 2. 행심역량 평가 3. 제휴의지와 노력정도이다. 후보업체 설정, 즉 스크리닝 단계에서는 자사와 제휴 가능성이 있는 후보업체들의 매력도 평가 등의 방법으로 콜라내는 단계이다. 제휴해도 좋을 후보업체지만, 단기간 내 우선적으로 접근해야 할 대상과 차후로 미뤄야 할 후보업체를 선정하기 위해서 랭킹을 매기는 단계인 것이다…(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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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즉 공동시장개척 등 단기전략(strategy)에 치중한 나머지, 제휴 이후의 상호노력이 부족하기 때문일것이다
후보업체 설정이 끝났다면 후보업체 평가(스코닝 단계)가 필요하다. 닷컴기업의경우 제휴는 쉽게, 그러나 미완으로 끝나기 십상이다. 비슷한 기술과 역량을 동일한 분야에서 보유하고 있다면, 공동marketing 을 통한 시장개척을 제외한 다른 제휴논리를 설정하거나 좋은 제휴결과를 기대하기 어렵다.설명
제휴논리와 제휴마케팅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 제휴가 필요하다는 의사결정이 났다면 누구와 제휴를 할 것인가, 또는 후보업체가 제휴를 희망해 왔다면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하는 문제이다.제휴마케팅 , 제휴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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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제휴논리와 제휴마케팅에 마주향하여 작성했습니다. 예를 들어 양사의 기업전략(strategy)이 상충돼 장기적으로 같은 目標(목표)를 지향할 수 없다면 대상에서 제외해야 한다.